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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민현식 Apr 14. 2020

퍼스트페어 대학생 에디터 모집

콘텐츠 프로바이더(CP) 역할을 해주실 대학생 에디터분들을 모십니다~!

[퍼스트페어 대학생 에디터 모집 공고]

서류 접수 마감 : 4월 30일 밤 12시.     

안녕하세요. 

전시회 참가기업을 위한 가이드 서비스 [퍼스트페어]의 민현식 대표입니다. 리뉴얼 오픈을 준비하고 있는 [퍼스트페어]에 콘텐츠 프로바이더(CP) 역할을 해주실 대학생 에디터분들을 모시고자 합니다. 전시회 참가기업의 내비게이션 역할을 하게 될 [퍼스트페어]의 담대한 도전에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About 퍼스트페어(FIRST FAIR)

기업의 마케팅 프로그램 중 하나인 전시회 참가는 많은 시간, 노력, 비용이 투자되는 마케팅 채널입니다. 참가하고자 하는 기업은 적합한 전시회 선정부터 사전 홍보, 부스 및 상품 연출, 사후 마케팅까지 준비 과정도 많고 다소 복잡하여 필연적으로 여러 난관에 직면하게 됩니다. [퍼스트페어]는 대한민국 기업이 전시회 참가 전체 과정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불편함과 고민을 해결하고, 자신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신뢰성과 전문성이 바탕이 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전시회 전문 매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업입니다. 파편처럼 흩어진 전시회와 관련된 정보를 한곳에 모아 안내하고, 실효성 있는 콘텐츠를 직접 생산 및 배포하는 ‘웹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기업이 전시회 참가 준비과정에서 막연함을 느끼고, 시간과 노력 그리고 비용을 엉뚱한 곳에 소비하게 됩니다. 퍼스트페어는 이러한 문제와 불편함을 가진 기업들에게 실수와 시행착오를 줄여 줄 내비게이션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퍼스트페어 콘텐츠 프로바이더(CP)에 대한 설명

[퍼스트페어]가 지향하는 역할은 전시회 참가기업의 가이드가 되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미션은 체계적인 준비와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 제공입니다. [퍼스트페어]가 발행 예정인 콘텐츠는 전시회를 활용한 마케팅 기법, 국내외 전시회 소개 및 분석, 서비스 공급업체 정보, 해외 선진 사례 및 이슈, 전시 지원사업 정보 등 참가 성과를 높이는데 도움되는 전시회 전문 콘텐츠입니다.      

퍼스트페어 콘텐츠 프로바이더는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에디터를 말합니다. 선발된 분들은 [퍼스트페어]와 콘텐츠 제휴 계약을 맺고, [퍼스트페어]에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연재하며 소정의 원고료를 받게 됩니다.           


지원 방법 및 상세 일정

이 공고가 마음에 드신다면, 자유로운 형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master@platforus.com 으로 보내주십시오. 서류 검토 후 가벼운 미팅식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최종적으로 함께 하게 될 분들을 확정하게 됩니다. 각 전형의 결과는 메일로 발송 드릴 예정입니다.

(단, 서류 접수 건에 대해 개별적인 접수 확인 메일을 발송 드리지는 못할 것 같은데요, 이 부분은 지원하시는 분들의 너그러운 양해 미리 부탁드리겠습니다.)     

모집 인원 : 4명

모집 일정

(서류접수) 4월 30일 밤 12시까지

(서류 합격자 발표) 5월 6일 오후

(서류 합격자 대상 가벼운 미팅식 면접 진행) 5월 8일 

(최종 합격자 발표) 5월 12일 

활동 기간 : 2020년 5월 18일~12월 18일까지 (약 7개월)

활동 종료 이후 인증서, 선물 또는 감사패 제공 예정     


* 콘텐츠의 수준과 성실성을 기준으로 퍼스트페어 내부에서 평가가 이루어집니다. 높은 점수를 받은 CP는 향후 [퍼스트페어] 정직원으로 채용 예정임을 안내 드립니다.


* 선발된 CP는 5월 13일 킥오프 미팅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후 커뮤니케이션은 메일을 통해 진행됩니다.     

     


이런 분들이 지원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우선, 자신의 생각을 근거를 바탕으로 논리정연하게 펼칠 수 있는 작문능력이 기본적으로 요구됩니다. 또한 MICE 분야 중에서도 전시회와 전시산업에 관심이 있는 분이면 재밌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작해야 하는 콘텐츠의 방향은 항상 기업이 원하는 것, 철저히 기업에게 도움 되는 것이므로 공급자의 함정에 빠져서는 안됩니다. 자료를 수집하고 작성하는 계속된 학습을 즐기고 전문적인 지식이 채워져 가는 과정에 기꺼이 빠질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CP로 활동하면서 모든 산업의 축소판 역할을 하는 전시회와 관련된 폭넓은 지식의 습득과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저와 함께 논의하고, 그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CP 제작 콘텐츠 각 부문 구체적 설명     

[1. 해외, 선진 사례 관련 콘텐츠 제작 부문 - 1명]

- 해외 전시회 사례 및 이슈

- 해외 전시회 관련 보도자료 큐레이션

- 각국 선진 사례 및 이슈

- 아이디어

- 각국 트렌드 정보

- 도움되는 정보

- 앞선 데이터 등

* 콘텐츠 제작 참고 사이트 : TSNN, EXHIBITOR ONLINE, CEIR, UFI, AUMA, 세계 전시산업 진흥기구 및 협·단체, 각국 전시회 전문 미디어 등     


[2. 국내외 전시회 소개 관련 콘텐츠 제작 부문 - 1명]

- 개최 예정 전시회 분석 리포트

- 국내외 유명 전시회 소개

- 개최 배경, 목적, 히스토리, 이슈, 규모, 참가 업체 수, 최신 동향, 트렌드, 방문객 분석 등

- 국내 전시회 직접 취재

- 전시회 관련 전문용어 소개

- 전시회 관련 서적 소개

- 전시회 지원사업 정보 큐레이션     


[3. 국내 사례, 동향, 트렌드 정보 관련 콘텐츠 제작 부문 - 1명]

- 전시회 관련 보도자료 큐레이션

- 국내 트렌드, 이슈

- 전시회 참가, 참관 후기

- 참가기업 인터뷰, 탐방

- 무역협회, KOTRA 사업 및 정책 정보 전달(가교 역할)

- 수출 관련 정보

- 에이전시 정보

- 연결된 서비스 소개

- 물류, 운송, 인력 전문 업체 소개

- 광고 홍보 대행사, 전문가 소개

- 디자인업체, 부스 시공사 소개

- 집기류, 소도구 렌탈 업체 소개

- 전시장 주변 숙소 소개

- 전시회 전문 여행사 소개 등          


[4. 경영활동에 도움되는 유용한 정보 관련 콘텐츠 제작 부문 - 1명]

- 기업이 알고 싶어하고, 돈이 되는 정보

- 그동안의 편견을 깨는 콘텐츠

- 전시회 관련 전문용어 정리

- 도움 되는 책 소개

- 참가 관련 아이템 소개

- 시스템 집기류, 연출 용품 기업 및 제품 소개

- 포장 용품, 사인&게시 용품 기업 및 제품 소개

- 이벤트 용품 기업 및 제품 소개

- 장식용품, 비품, 선반 기업 및 제품 소개

- 진열장, 집기류 기업 및 제품 소개

- 디스플레이&인테리어 용품 기업 및 제품 소개

- 판촉, 선물용품 기업 및 제품 소개

- 취미용품 기업 및 제품 소개

- 스트레스 해소 용품 기업 및 제품 소개

- 출장, 여행용품 기업 및 제품 소개

- 사무용품(가구, 가전 포함), 문구용품 기업 및 제품 소개

- 아이디어 용품 기업 및 제품 소개 등     

* 콘텐츠 제작 스타일 참고 : 퍼블리, DBR, 아웃스탠딩, 허핑턴포스트, 대학내일, 뉴닉, 티타임즈, 프럼에이, TSNN, EXHIBITOR ONLINE            

                     

                                

지원 전 꼭확인 바랍니다.

지원자는 아래 내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되며, 선발된 이후라도 동의하지 않을 경우 CP 활동 제한 또는 계약 해지 사유가 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 CP 모든 활동은 [퍼스트페어]를 바탕으로 이뤄집니다.     

- 선발된 CP는 계약을 통해 [퍼스트페어] 서비스 시행사인 "플랫포러스"가 콘텐츠에 대한 저작재산권을 갖게 됨을 인지합니다.     

- 선발된 CP는 제작한 콘텐츠를 [퍼스트페어] 서비스 시행사인 "플랫포러스"에 제공할 계약상의 의무가 발생합니다.     

- 선발된 CP가 작성한 원고는 [퍼스트페어] 서비스 시행사인 "플랫포러스"가 최종 수정/편집하여 발행됨에 동의합니다.     

- [퍼스트페어]에 노출되는 CP 콘텐츠의 제목과 섬네일 등의 편집권은 [퍼스트페어] 서비스 시행사인 "플랫포러스"에 있습니다.     

- 일부 CP 콘텐츠는 타 지면에 노출되거나 수정/보완되어 유료화 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콘텐츠에 대한 편집권과 판매권한은 [퍼스트페어] 서비스 시행사인 "플랫포러스"가 갖고 있습니다.     

* 상세 계약 내용은 선발 이후 계약서를 통해 전달합니다.            

                      

                                    

콘텐츠 프로바이더 F.A.Q     

1. 원고는 어떻게 제출하나요?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기본적으로 메일을 통해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출한 원고는 재사용할 수 있나요?

CP가 제출한 콘텐츠의 저작권은 [퍼스트페어] 서비스 시행사인 "플랫포러스"가 갖게 됩니다만, 특별히 사용이 필요한 경우에는 [퍼스트페어]에 피해를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협의를 통해 결정할 수 있습니다.      


3. 작성해야 하는 콘텐츠의 분량은 어느 정도 인가요?

한글 파일 기준으로 글자 크기 11포인트, 최소 2매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관련 사진, 이미지, 영상, 자료 링크 등은 많을수록 좋습니다. 쉽고, 잘 읽히는 웰 메이드 콘텐츠를 지향합니다.


4. 연재 주기, 횟수 등은 어떻게 되나요?

한주에 2~3건 제출로 운영되며 월 50만 원의 원고료가 지급됩니다.     


5. 현재 소속되어 있는 회사나 단체가 있습니다. 지원 및 활동이 가능한가요?

네.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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