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분홍 Dec 31. 2021

미완성 인생

기타

기타를 처음 배운것은 회사 부장님으로부터였다.

동료가 먼저  끝나고 나서 회사 부장님에게 기타를 배우는데 같이 배우지 않겠냐고 제안했는지

그 동료 책상옆에 놓여진 기타를 보고 내가 먼저 관심을 보였던 것인지는 너무 오래된 일이어서 기억이 안난다.

그 부장님은 직접적으로 일과 관련된 분은 아니어서 지나가다 인사만 하는정도였다.

첫 시간은 동료의 기타로 기본적인 것들을 배웠던 것 같다.


그리고 나서 그 수업?을 듣기로 결정이 되고

기타를 살 순서가 되었다


부장님이 3/4사이즈 기타를 권했고 난 기타를 주문했다.

가서 샀는지 인터넷으로 주문했는지조차 기억이 안나는데 아마도 인터넷으로 주문했던것같다.


그냥 스쳐 지나가면서 본 부장님은 그냥 아저씨였다.

정확한 얼굴은 기억이 안나지만

큰 키의 뒷모습에서 느껴지는 나이와 달리 얼굴이 상당히 노안이셨던거 같다.


그런데, 그 부장님이 기타 시범을 보여주기 시작하자 갑자기 잘생겨보이는 놀라운 효과가 나타났다

기타를 칠 줄 안다는것 하나로 이렇게 사람이 달라보일 수 있구나..

사람이 겉보기와는 완전히 다를 수 있구나..

남들이 보기에 그냥 아저씨라도 그냥 아줌마더라도...

그들 스스로에게 ‘나는 기타를 잘 치는 사람’인 것이다.


그 때 회사 일이 너무 바빠서 매일 야근을 하고 있었는데,

기타 수업을 핑계삼아 6시에 컴퓨터 앞을 떠날 수 있었다.


서로 다 같이 바빠지자 수업이 점차 뜸해지면서 자연스럽게 마무리가 되었던것 같다.

지금 생각해보니 부장님은 학창 시절에 밴드동아리가 아니었나 싶다.


그 뒤로도 나는 ‘기타를 칠 줄 아는’사람이 되고 싶어서

문화센터 등을 오가며 기타를 배웠지만

손가락이 너무 아프기도 했고, 내가 너무 못하기도 했고 등등의 이유로

기타는 기타케이스에 고이 담겨 방 한쪽에 세워져 있다.


 








작가의 이전글 미완성 인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