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의 하루는 맑음 Aug 24. 2022

나에게 점수를 부여하자.


오늘 하루의 나에게 점수를 부여해보자.


착한 일을 하거나, 좋은 일을 하거나, 기분 좋은 일이 일어난다면 + 점수를

후회되는 행동을 했거나, 잘못된 일을 했을 때는 나에게 - 점수를


계획했던 일정을 모두 다 이뤘다면 +3

내 칭찬으로 상대방이 기분 좋았다면 +1

친구들에게 거짓말을 했다면 -3

말다툼으로 인해 친구들과 싸울 때 -2


이렇게 하루 동안의 점수를 부여해, 나의 하루 점수를 알아보자.


생각보다 +점수든 -점수든 점수를 얻기 어려워 대부분 0점인 날이 많을 것이다.

만약 -점수라도 슬퍼하지 말자! -점수가 많을수록 잘못된 행동을 고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

특별하고 즐거운 하루를 원한다면 +행동을 많이 하고, 나에 대해 되돌아보고 싶다면 - 행동을 되새기고 똑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해보자.


내가 우울하다고 생각되는 하루도 돌아보면, - 점수가 아닐 가능성이 높다. -도 아닌 하루에 나의 우울함을 쏟지 말고 +점수를 채워 사소한 행복을 만들고, 행복한 하루를 만들어 즐기자!


오늘의 나의 점수는 +2이다. 나름 괜찮은 하루였다.ㅎㅎ

정말 가기 싫었던 운동을 꾹 참고 다녀왔다 +2

야식 먹고 싶은 것을 참고, 유혹을 견뎌냈다 +1

내가 계획한 것 일부를 하지 못했다 -1


매거진의 이전글 속 풀이용 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