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비키친 Feb 23. 2020

백종원 라볶이 황금레시피 간단해요.

떡볶이 마니아라 라볶이를 일주일에 한 번은 꼭 만들어 먹는데요.  배달하자니 혼자 먹기에 좀 그렇고 그럴 때는 집에서 만들어 먹어야죠  라면을 넣은 라볶이는 금방 만들어 먹기도 좋고 떡볶이와 또 다른 맛이라서 종종 만들어 먹는데요.  오늘은 백주부님의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재료 : 양념 -고춧가루 1.5스푼 , 고추장 1스푼, 간장 2스푼, 설탕 3스푼 

라면사리 1개, 삶은 달걀, 양파 1컵, 떡 1컵, 어묵 2장, 대파 1컵


들어가는 재료는 거의 집에 있는 재료인데요. 양념은 딱 4가지가 들어가요 고추장과 고춧가루 간장 설탕~ 정말 간단하죠?   기호에 따라서 집에 있는 당근이나 햄을 추가해줘도 괜찮았어요.  여기서 삶은 달걀은 재료 준비시작할때 같이 삶아주세요!


우선 양파는 채를 썰어서 종이컵으로 1컵 그리고 어묵은 2장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대파는 큼직하게 썰어서 종이컵으로 1컵을 준비합니다.  떡은 말랑말랑하게 물에 담가서 준비하는데요 양은 1컵을 준비합니다. 

그다음 재료를 잘랐으면 이제 양념을 만들어줘야죠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1.5스푼 간장 2스푼, 설탕 3스푼이 들어가요.  숙성은 따로 안 시켜도 되고 만들어서 둡니다 여기서 설탕을 3스푼인데 솔직히 제 입맛에는 좀 단편인데요.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은 그대로 만들고 단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2스푼이나 2스푼반 정도 넣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양념들을 잘 섞어서 준비만 하면 됩니다. 그럼 재료 준비가 완료가 되었어요.  숙성은 따로 하지 않고 바로 만들어도 될 것 같아요. 

넓은 대접에 물을 넣는데요 물은 종이컵으로 2컵을 넣습니다.  그리고 떡과 어묵을 넣어줍니다 

물이 끓어오르면 아까 만들어 둔 양념장을 넣고 물에 잘 섞어서 준비합니다.  

물이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양파와 대파 그리고 라면 1개를 넣어줍니다.  물이 많이 줄어들었다 생각이 들면 물을 조금 넣어주셔도 좋아요.

보글보글~~ 면이 익을 때까지만 끓여주면 되는데요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라 저는 항상 백종원 라볶이 황금레시피로 만들어 먹고 있어요  떡볶이와 또 다른 맛인데요 멸치육수나 조미료를 전혀 넣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신기하게도 면에 간이 딱 베어서 라면이 어찌나 맛있던지요.  라면 대신 우동사리를 넣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너무 라면을 익으면 먹다가 퍼지기 때문에 살짝 덜 익은 상태로 해야지 저는 좋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삶은 달걀 2개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살짝 양념에 뭍혀주면 완성!! 

면발이 꼬들꼬들~~ 적당히 매콤하면서 어찌나 맛있던지요  저는 설탕을 살짝 줄였는데 제 입맛에는 약간 줄인 맛이 더 입맛에 맞았던 것 같아요.  모든 레시피가 다 맛있을 수는 없겠지만 자신에 입맛에 맞게 조금씩 넣어주는 것도 괜찮다 생각이 드는데요 이렇게 온 레시피대로 먹어도 좋고~ 기호에 따라서 양배추나 혹은 줄줄이 비엔나를 넣어줘도 좋아요 

영상레시피가 편한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양은 1인분~2인분쯤이라고 해야 하나 저는 배부르게 먹을 양 같았는데요 2인분을 만든다면 2배로 만들면 좋겠다 생각이 들어요  아무튼~~ 방학을 맞이하여 아이들 간식으로 좋고 출출할 때~~ 간단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라 꼭 만들어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에어프라이어 요리 고구마맛탕 쉽게 만드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