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빛꿈맘 Sep 15. 2022

9월 15일 저녁 메뉴 김치볶음밥

오늘 저녁은 김치볶음밥


추석 전날 아침 시댁 가기 전에 밥솥에 있던 찬밥들 차갑게 식혀서 냉동실에 넣어 두었어요 버리기도 아깝고 멀쩡한 밥을 다음에 김치볶음밥 만들어 먹어야지 라며 냉동실에 보관했어요


오늘 저녁 메뉴로 김치볶음밥을 만들었어요 냉동실에 보관했던 밥도 꺼내서 냉장실에 해동

 

김치볶음밥 만들기 전에 전자레인지에

5~6분 정도 해동시켰어요




양파 먹기 좋게 썰어서 달궈진 프라이팬에 식용유 살짝 두르고 볶다가 다진 김치 넣고 함께 볶았어요


설탕 조금 소금 조금 넣고 함께 볶아주기


김치는 먹을 만큼 미리 다져 놓으니

만들기 편리해요




냉동실에서 해동된 찬밥도

드디어 넣어 줍니다



 

볶은 김치, 양파와 함께 잘 섞어가면서 꼬들꼬들하게 휘리릭 볶아주었어요




조금 부족한 간은 고추장으로 간을 맞춥니다 김치볶음밥에 고추장이 들어가면 또 그렇게나 맛있더라고요 식성에 따라서 넣어주셔도 되고요 않넣으셔도 되세요


저희 집은 고추장 넣고 휘리릭 볶아줍니다


참기름 휘리릭 깨소금 샤샤샥 뿌려주었어요


냉동실에 보관했던 찬밥 해동시켜서 맛있는 김치볶음밥 만들기 든든한 저녁 한 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모든 분들 맛있는 저녁식사하시고요

즐거운 저녁시간 보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 냉파 요리 꼬막 양념무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