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빛꿈맘 Mar 29. 2023

매일 집밥 뭐 먹지?

표고버섯 된장찌개 소세지 야채볶음_주말메뉴

주말메뉴 표고버섯 된장찌개

소세지 야채볶음

2023년 3월 19일 집밥~


2023년 3월 19일 먹은 음식들.....

오늘은 토요일 주말메뉴~

1. 표고버섯 듬뿍 감자 양파 다진 마늘 쪽파 송송 썰어서 넣고 된장 한 스푼 가득하고 반스푼 더 넣어서 만든

표고버섯 된장찌개


집에 감자 한 개 있어서 감자도 썰어서 넣고 된장찌개

만들었어요 물 뚝배기 냄비에 2분의 1 정도 넣고요

썰어서 준비해 놓은 감자 먼저 넣고 살짝만 익혀주기

소담바리님댁 친환경 표고버섯 송송 썰어서 넣었고요

양파 다진 마늘 넣고 호박 먹기 좋게 썰어서 함께 끓여주기 된장 1과 2분의 1스푼 넣고 팔팔 끓여주었어요 송송 썬 쪽파도 넣어주기 간을 보고 조금 물이 더 필요한 것 같아서 3분의 1컵 정도 넣고 약불로 줄이고

2~3분 정도 끓였네요




2.소세지 야채볶음 만들기



1. 달궈진 후라이팬에 식용유 두르고

대파 쪽파를 함께볶주기

2. 편썬  마늘도 함께 볶아주기

저희 집 삼 남매 구운 마늘 엄청 좋아한답니다

다들 구운 마늘 자기가 더 많이 먹고 싶다며...

(소세지는 도마위에 올려놓고 썰어야 하는데

그냥 집게로 잡고 가위로 듬성듬성 잘라 주었어요


4. 휘리릭 볶으면서 마늘이 적당히 익을 때쯤

맛소금 깨소금 뿌리고 후춧가루 살짝만 뿌려줍니다

맛있는 소세지 야채볶음 완료

소세지 야채볶음

소세지 야채볶음 만들기

만들기 쉽죠~~~

냉장고 비우기 냉장고 파먹기

조금씩 조금씩 남아 있던  냉장고 속에

재료들을 활용해서 간편한 집밥 만들기


2023년 3월 19일 집밥 냉장고 파먹기 완료









매거진의 이전글 9월 15일 저녁 메뉴 김치볶음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