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빛꿈맘 Mar 30. 2023

봄 식단 오늘 먹은 것

2023년 3월 27일 월요일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콩나물국 끓이고

(팔팔 끓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물기 빼놓은

콩나물 한가득 퐁당 넣고 적당히 데쳐내고

콩나물 나물무침 할 것 건져내어 체에 밭치고

콩나물 데쳐낸 육수는 그대로 콩나물 국을 끓이면

좋답니다 한 번에 두 가지 메뉴 만들 수 있어요 ㅋㅋㅋ)

콩나물 무침 만들기

콩나물 무침은 데쳐낸 콩나물 차가운 물에 한두 번

헹궈서 뜨거운기 빼냅니다 체에 밭쳐 물기 빠지게

한 다음 맛소금 참깨 참기름 쪽파 송송송 다진 마늘

도 넣고 버무려 주었어요

배춧잎 나물무침 만들기

배춧잎 냉장고 야채칸에 조금 있는 것 꺼내서

얘도 조금 전에 콩나물 데쳐 내기 전에 먼저

콩나물 데쳐 낼 끓는 물에 적당히 배춧잎사귀

부드러워질 때까지 데쳐내어 차가운 물에

헹궈내고 물기 꽉 짜 냈다음 맛소금 참깨 참기름

휘리릭 뿌려서 버무려 주었어요



계란프라이

달궈진 프라이팬에 식용유 두르고 달걀 4개

맛있게 부쳐 냅니다


남편과 아이들 함께 아침 7시 40분 아침 식사 완료

아침 7시 50분쯤 집을 나섭니다


남편은 1~2주 동안 중국 출장을 다녀옵니다

하루 전날부터 꼼꼼히 체크하며 짐을 싸 놓은

케리어를 챙겨 들고 (중국 출장은 비즈니스 비자를

따로 신청 발급을 받아야 하더라고요~~~ 남편은

이번 중국 출장이 두 번째네요 지난번에 1월 말쯤

부터 2월 중순까지 슬로바키아 출장을 다녀왔는데요

운이 안 좋으면 3월쯤 중국 출장 갈 수도 있다고

하더니 이번에 정말 중국 출장 당첨이 되었답니다)

남편이 중국출장 인천공항 가는 길에 아이들도

함께 일찍 학교에 가겠다며 모두 집을 나섭니다

첫째 아이는 자전거를 타고 나가고 둘째 막내아이는

아빠와 함께 걸어서 집을 나섭니다

애들은 학교까지 걸어서 가면 되고

애들 아빠는 지하철 타고 가다가

인천공항으로 가는 지하철

한번 더 갈아타면 된답니다


인천공항까지 40~50분 정도 걸리려나요

하루 전날 남편과 싸워서 저는 기분이 좋지 않아서

잘 다녀오라고 배웅도 안 해주고 등 돌리고 설거지만

했답니다 지나고 나니 괜히 그랬나 싶습니다


"엄마 있잖아 아빠가 인천공항 지하철 타러 가면서

우리 한 명씩 안아주었어요" 라며 자랑을 합니다

무뚝뚝한 애들 아빠 웬일이랍니까? ㅋㅋㅋ



남편은 중국출장 아이들은 학교 등교 완료

식전 비타민B 음양탕에 먹으면 좋아요

이것저것 하다가

아침 11시가 넘어서

저도 정신 차리고

을 거 챙겨 먹었네요

아침겸 점심  신선한 조아저씨쌈채소에 완숙토마토 샐러드

저의 첫끼 아침 겸 점심

신선한 쌈채소에 완숙토마토 1개 곁들여서 먹기

이렇게만 먹어도 정말 한 끼 식사로 든든합니다




저녁식사는 콩나물 쌈채소 비빔밥

콩나물 쌈채소 비빔밥

콩나물 배춧잎 나물에 고추장 참기름 참깨

조금씩 넣고 휘리릭 비벼서 한 끼 든든하게 먹었어요

식후 오메가3

이른 저녁 식사 후에

식후 오메가 3 챙겨 먹기 완료




삼 남매는 학교 하교하고 태권도 1부 끝내고

집에와서 책가방 던져놓고 과일간식 조금씩 먹고

놀이터에서 놀기 그리고 태권도 2부에 또 갔어요

정말 너희들 체력 대단하구나

아이들 태권도 하원하면 냉장고에

간장게장에 밥 한 끼 먹기 예약이요 ~


2023년 3월 27일 월요일

식단일기 끝

(좋은 하루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매실장아찌 담그기 그리운 나의 아버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