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빛꿈맘 Sep 02. 2023

수제 동그랑땡 만들기

시장에서 동그랑땡 만들 다짐육을 사왔었는데요

부칠때 반죽을 잘 못한건지 잘 뭉쳐지지가 않아서

정말 진땀을 뺐어요

남편이 이렇게 만드는거 아니라면서

다시 제대로 만들어 보라며 퇴근하는 길에

동그랑땡용 돼지고기 다짐육을 한가득 사왔어요


귀찮아서 하루 이틀 지나다가 드디어 만들어

보았어요


수제동그랑땡 만들기

실파 송송 썰기,다진마늘 준비,

두부는 한모 3분의 1정도 잘라서 면포에 꼭옥 짜서 물기 빼서 준비합니다


소금,후춧가루 적당히 넣어주기

튀김가루 조금 그리고 달걀 2개

반죽에 함께 잘 버무려 주었어요


부침가루든 튀김가루든 아니면 밀가루든 꼭 넣어

주어야 반죽이 잘 뭉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달걀도 꼭 함께 넣어주는게 포인트에요

검색창에 검색해 보니 저는 지난번에 달걀을

반죽에 넣지 않았더라고요

밀가루도 넣지 않았고요


저는 달걀을 동그랑땡 반죽 떠서 달걀물에 퐁당

넣은 다음 바로 부쳤는데요

이게 아니었던거에요 ㅠㅠ ㅋㅋㅋ



준비한 반죽들을 잘 버무려 줍니다

후춧가루와 소금도 적당히 넣어주고요

잘 달궈진 후라이팬에 식용유 넉넉히 두르고

수제동그랑땡 적당한 크기로 너무 두껍지

않게 잘 펴서 달궈진 후라이팬에 구워줍니다

중약불로 조절하면서 구워 주었어요

수제 동그랑땡 이만큼 먼저 부치고 나머지

남아있는 반죽들도 모두 부쳐 내었어요

양이 엄청 많더라고요 세판은 부친 것 같아요


듬뿍 담겨 있는 건 사진 찍을 겨를도 없이 먹느라 ㅋㅋㅋ 다들 맛있다고 하니 다음 번에 또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뿌듯했어요 히힛

집에 있는 재료들 잘게 썰어서

다짐육에 수제 동그랑땡 만들기 완료

모든 분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냉장고비우기 냉파요리 콩나물국 콩불고기 소스에 볶음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