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빛꿈맘 Nov 26. 2023

옆구리터진 김밥이라도 괜찮아

아이들과 함께 만든 맛난 김밥

토요일 아침식사는 아빠표 간단히 볶음밥

전날 금요일 저녁에는 대패삼겹살

한판 구워서 먹었어요 아이들이 많이 성장하니

이제 대패삼겹살 한근으로는 택도 없습니다

아이들이 "엄마 고기 더 없어요" 

토요일 점심에도 고추장 불고기 한근이나

볶은건데요 "엄마 고기 더 없어요"를 외칩니다 헐

이제 삼겹살이든 대패삼겹살이든 불고기용 고기든 두근씩은 사와야겠다며~

금요일 저녁 대패삼겹살 구이
토요일 점심 돼지고기 앞다리살 한근으로 만든                          고추장 불고기 볶음

시장에서 사온 고기들 정리하면서 채소들도

정리하는데 어찌나 채소들이 신선하고 양도

넉넉히 챙겨주셨던지 몰라요

신선하고 너무 맛있더라고요

겨울섬초 이제부터 시작이라고해요
달래도 너무 신선하죠

냉장고에 정리해서 넣어 놓으니 세상 든든합니다

토요일 점심식사는 고추장 불고기 볶음

토요일 저녁식사는 김밥을 만들어서 먹었어요

ㅎㅎ 이런 옆구리터진 김밥이라니 ㅋㅋㅋ 그래도 괜찮아요 너무 맛있는거있죠~^^

2023년 11월 25일 토요일

저녁메뉴 집밥 김밥 만들기

재료준비는 당근 오뎅 맛살 햄 계란 단무지

김밥에 들어갈 재료는 이렇게 6가지입니다

집에 냉장고에 남아 있던 김밥 재료들이 있었고요

맛살은 남편이 김밥 만들 때 쓰라고 한봉지 사다

놓은게 있었는데요 다들 하나 둘 꺼내서 먹더니

어느순간 다 먹어치웠어요 ㅋㅋㅋ ㅠㅠ

그래서 동네 슈퍼마켓에서 사왔어요

단골 슈퍼마켓 사장님집이 문 닫으셔서 지난번에 김장배추 사왔던  슈퍼마켓 사장님 댁에서 구입했어요


집에 당근이 없는지 알고 금요일에 시장에서

당근을 2개나 사왔었는데요

동네에 단골 슈퍼마켓 사모님께서 챙겨주셨던

귀한 당근이 집에 야채칸에 딱 들어있는것을

발견했어요 11월 중순쯤 이제 가게 문닫으신다고

하시며 이것저것 정리하시던

슈퍼마켓 사장님과 사모님

뭐 사러 갈 때 마다 뭐 하나라도 챙겨주고 싶어하시던

사장님 사모님 ㅠㅠ 8년동안이나 정들었던 곳이라서

너무너무 아쉬워요


슈퍼마켓 사모님 덕분에 맛있는 당근 채썰어서

볶아서 김밥에 넣어 더 맛있게 만들어졌답니다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김밥에 넣을 당근 채썰어서 볶아주었어요

(당근 채썰때 꼭 목장갑 끼우고 하세요

그래야 안전하답니다)

달궈진 후라이팬에 식용유두르고 볶아줍니다

저희는 계란지단먼저 부쳐내었고요

그다음 당근 채썬것 볶아서 준비

오뎅 채썰어서 볶아서 준비하고요

그다음 채썬 햄 볶아서 준비

그다음 맛살도 볶아서 준비했어요


커다란 양푼에 밥을 퍼 넣고

참기름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해주었어요

드디어 통 단무지도 채썰어서 준비하고요

계란 지단은 반으로 잘라서 준비했어요

다들 자기가 먹을 김밥 만드느라 바빠요 ㅋㅋㅋ

아이들이 자기 먹을 김밥 한줄씩 말아서 먹어보더니

너무 맛있다고 난리입니다

한줄만 먹어도 너무 배불렀어요


우와 엄마 김밥이 너무 맛있어요
라면서 다들 쩝쩝쩝 진짜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저희집 남편은 냉장고에 있던 간고기 볶아서

깻잎 깔고 김밥을 또 맛있게 만들더라고요

밥에도 후리가케? 자기가 사놓았던것

넣고요 남아있던 밥으로 남편이 김밥을 떨이로

모두 말아주었어요 ㅋㅋㅋ


흐미 그런데 제가 만 김밥은 김밥 옆구리가

터졌어요 ㅋㅋㅋ 이런 ㅠㅠ 그래도 너무 맛있어요

김밥 한줄먹고 저는 배불러서 더 이상 못먹겠더라고요

다들 김밥 어찌나 잘먹는지 ㅋㅋㅋㅋㅋ





남은 김밥 재료들로 남편이 휘리릭 말아준 김밥

김밥 6줄이나 남은건 배불러서 못 먹었어요

일요일 아침에 아침밥으로 먹었네요

남은 김밥은요 랩에 잘 말아서요 위생 지퍼팩에

잘 넣어서 냉장고에 보관했어요 다음날 아침에

실온에 잠시 꺼내 놓았다가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냉장고에 잘 보관했다가 다음날 아침에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수제 동그랑땡 만들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