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빛꿈맘 Aug 26. 2023

냉장고비우기 냉파요리 콩나물국 콩불고기 소스에 볶음밥

8월 중순 쯤 여름 휴가를 다녀왔어요

휴가 가기전에 집에 남아있던 밥솥에 밥은

식혀서 냉동실에 넣어놓고요


채소들은 휴가가서 만들어 먹을 것 챙기고

나머지는 냉장고에 조금씩 남아있었는데요



콩나물국 만들기

콩나물국은 쌀뜬물 받아 놓았다가
물이 팔팔 끓어 오를때 쯤
씻어서 물기 빼 놓은 콩나물을 적당량 넣어줍니다

새우젓 맛소금 다진마늘 넣고요
고춧가루 약간 넣어주었어요
송송썬 대파도 넣어주어요

멸치 육수 내어서 만드셔도
맛있답니다

저는 조금 싱거워서 새우젓 조금 더 넣고요
참치액 조금 넣어서 간을 맞춰주었어요
아니 저는 왜 만들 때 마다 맛이 달라질까요
입맛에 맞게 간을 맞춰 주시면 된답니다



휴가 다녀와서 집밥으로 냉장고 비우기하며

콩나물 국과 콩불고기를 만들어 먹었답니다

재래시장에서 돼지고기 앞다리살 두근 정도 8천100원에 구입했어요


[콩불고기 만들기]

돼지고기 앞다리살 2근 준비했어요
커다란 양푼에 돼지고기 넣어줍니다
설탕을 적당량 (2큰술 넣었어요) 넣어서
먼저 숙성시켰습니다

야채는 양파 대파 호박 당근
냉장고 비우기로 자투리 야채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했어요

대접에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매실
다진마늘 미림 적당량 식성에
맞추셔서 넣고 섞어주면 된답니다
후춧가루 물엿도 조금씩 넣고 섞어주었어요

양푼에 들어있는 돼지고기 앞다리살에
양념을 넣어서 버무려줍니다

뚜껑 있는 찬통에 넣고 냉장고에
15~20분 정도 숙성 시켜주고요

웍 또는 넓은 후라이팬에
씻어서 물기 뺀 콩나물을 넉넉히 펼쳐서
깔아서 줍니다
양념에 섞어서
냉장고에 잠시 숙성 시켜 놓았던
돼지고기 앞다리살 꺼내서
콩나물 위에 얹어줍니다
콩나물이 눌러붙지 않게 식용유
살짝 두르고 약불로 불을 켜서 익혀주었어요

먹기 좋게 썰어 놓았던 양파 당근 호박 함께
넣고 볶아줍니다

중간에 물을 약간만 넣어줍니다
중불로 조절한 다음 고기를 휘리릭 볶아줍니다

적당히 고기와 야채들이 익을 때 쯤
약불로 줄이고요
준비한 대파를 마무리로 넣어줍니다
깨소금 참기름 뿌리고 가스불을 끄고
넓은 접시에 덜어서 드시면 된답니다

요리레시피는 참고만 하세요
저 요리 못한답니다 ㅋㅋㅋ

냉동실에 있던 찬밥 꺼내서 전자렌지에

냉동밥 살짝 해동시켰어요

콩불고기 소스에

볶아서 먹으니 이게 또 별미네요~^^

맛있는 한끼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모든분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쪽파 송송송 썰어서 넣은 계란 스크램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