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빛꿈맘 May 14. 2024

아무런 생각도 없이 있다가

뜨앗 충치라니요 그나마 지금이라도 발견되어서 다행이다

스케일링받고 잇몸치료만 잘 받으면 되겠구나

라는 생각으로 부지런히 치과에 다니던 요즘이었다



3~4년 만에 받는 스케일링이라니 ㅠㅠ


몇 주 전부터 용기 내어서 시작된 나의 치과 진료


스케일링을 받으면서 잇몸치료 필요하다고

하셔서 엑스레이 사진 찍고 잇몸치료

4회 차로 나눠서 받고 있다


2회 차에 나눠서 하시는 분들도 계시다고

하는데 나는 4회 차  나눠서 받는 게 좋겠다고

하셨다


오늘이 잇몸치료 3회 차 받는 날

지난주에 진료 예약해 놓고 놓치고 못 갔다

그래서 이번주 화요일 오전 11시 예약했다가

오늘 잇몸치료 3회 차 잘 받았다


오른쪽 위아래 잇몸치료 모두 2회 차에 걸쳐서 잘 받았고 오늘은 왼쪽 윗니 잇몸 치료받는 날이었다


그런데 잇몸치료받으면서 발견된 작은 어금니 쪽

충치 잇몸 깊숙이 치아 뿌리 부분에 충치가  생겼다고 하셨다 ㅠㅠ 치아 작은 사진으로 엑스레이 사진 찍고 꼼꼼하게 확인하시며

설명해 주셨다

치아 뿌리 쪽 충치라서 신경치료 들어가야

한다고 하셨다


생각지도 못했다 ㅠㅠ

통증도 거의 없었는데

충치라니 신경치료 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또 덜컥 겁부터 난다 ㅠㅠ

나는 겁쟁이 너무 무섭다



20대 때 신경치료받아본 게 기억이 가물가물

그 후로 19년 만이다 내가 충치 생긴 게 ㅠㅠ


20대 때는 치과에 가는 게 무섭지 않았다

그런데 40대가 되고 나니 치과 스케일링받는 것도

너무 무섭고 마음속으로 잘할 수 있어라는

주문을 외우고 또 외워야 한다

잇몸치료 1회차 받았을때 나의 마음 기록
잇몸치료 1회차 받았을때 나의 마음 기록




오늘도 지난번에도 잇몸치료받기 전에

떨리는 마음으로 계속 주문을 외웠다

난 할 수 있어 나는 내가 좋다 잘했어

오늘 나오길 잘했어 등등 긍정의 주문을

계속 외웠다




일단 오늘은 3회 차 잇몸치료 잘 받았고

오늘이라도 충치가 발견되어서 다행이라며 ㅠㅠ



신경치료 어떻게 받고 비용은 어느 정도

나오는지 상담도해주셨다


이제 잇몸치료 마취한 곳이 많이 풀렸다

입 주변이 얼얼하더니 이제 조금 괜찮아졌다


잇몸치료받고 두세 시간 정도 지나서

음식 먹을 수 있다고 하셨다





다음 주 1회 남은 4회 차 잇몸치료

잘 받고 왼쪽 위 작은 어금니 뿌리 부분

충치 치료도 잘 받아야지




오늘도 아프지 않게 잇몸치료 잘해주신

치과 원장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감사드립니다 친절하신 간호사 선생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른쪽 어깨가 너무 아파서 눈물이 뚝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