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화 읽어주는 남자 Oct 21. 2017

[토르: 라그나로크]10가지 잡지식

양기자의 씨네픽업 - 토르: 라그나로크

이번 시간에 시네마피아의 양기자가 준비한 영화는 <토르: 라그나로크>입니다. 한국 개봉 전부터 로튼 토마토를 비롯해(20일 기준, 로튼토마토 98%)  재미있다는 소문이 많은데요. 영화에 관한 소식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토르: 라그나로크>에 관한 10가지 잡지식을 준비했습니다



1. 북유럽 신화에서 '라그나로크'는 '신들의 황혼'으로 번역됩니다.

'라그나로크' 신화는 우주와 인류의 궁극적인 파괴뿐만 아니라, '오딘', '토르', '로키', '헤임달', '프레이야', '솔' 등 신들과 '요툰', '펜리르', '요르문간드' 등 몬스터까지 북유럽 신화 속 주요 인물들의 죽음에 대해서도 알려줍니다. 이후 '오딘', '토르', '솔'의 아이들이 세상에 사이클이 새로 시작됨에 따라 낡은 신들을 대신합니다.


2. 마블 코믹스 이벤트인 '시빌 워'에서 '아이언 맨'은 '라그나로크'라는 '토르'의 클론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3. 하지만 이번 영화는 토르 만화책의 스토리 라인인 '라그나로크'와 '수르트 사가'를 기반으로 합니다.

'토르'가 '아스가르드'를 '라그나로크'로 인해 멸망되지 않도록 막아야 하는 것과 '수르트'가 등장해 '토르'와 '로키'가 그를 막을 팀을 구성한다는 것이 만화책의 내용입니다. 또한, 마블 스토리 라인인 '챔피언 경연대회(Contest of Champions)'와 '플래닛 헐크'의 요소를 통합했습니다. '그랜드마스터'와 '데스'가 개최하는 토너먼트 이야기 그리고 '헐크'가 외계 행성에서 검투사가 되는 내용입니다.



4. 크리스 헴스워스는 강력한 신 '토르'로 돌아오기 위해 다시 벌크업을 했습니다.

그는 엄격한 식이요법을 따르고, 1주일에 6~7회 정도 운동을 했고, 하루 6,000칼로리를 먹어야 했습니다.


5. 케이트 블란쳇은 마블코믹스 팬인 그녀의 아이들이 기뻐할 거로 생각해 이 영화의 '헬라' 역할을 맡았습니다. 케이트 블란쳇의 첫째 아들인 대실 존 업튼은 '헬라' 역할을 제안하면서, '경력 향상(Career Boost)'을 가져올 것이라 말했습니다. 케이트 블란쳇의 셋째 아들인 이그나티우스 마틴 업튼이 영화에서 카메오 역할을 맡았습니다.


6. '헬라'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등장하는 첫 번째 여성 빌런인데요.

'헬라' 역할을 준비하기 위해 케이트 블란쳇은 브라질의 무술인 카포에라를 배웠습니다. 한편 샤를리즈 테론이 '헬라' 역할로 고려됐죠.


7. '헐크'가 '인크레더블 헐크'가 된 상태에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출연 후 두 단어 이상을 말한 것은 이번 작품이 처음입니다.



8. '쥬라기 공원' 이후, 샘 닐과 제프 골드브럼이 함께 등장한 첫 번째 영화인데요. 제프 골드브럼은 2003년 '헐크' 영화에서 '브루스 배너' 박사 역할로 고려된 바 있습니다.


9. '제인 포스터'(나탈리 포트만), '다시 루이스'(캣 데닝스), '에릭 셀빅'(스텔란 스카스가드) 박사가 등장하지 않는 최초의 '토르' 영화이기도 합니다.

안소니 홉킨스는 '오딘'으로 돌아오지 않기로 했지만, 이야기를 읽으면서 마음을 바꿨다고 합니다.


10. '토르: 라그나로크'는 일본에서 '토르: 배틀 로얄'로 제목이 바뀌었습니다.

타카미 코순의 '배틀 로얄'에 대한 오마주로, <배틀 로얄>은 어떤 공간에 갇혀 탈출을 시도하는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블레이드 러너] 5분만에 정리하는 '블레이드 러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