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화 읽어주는 남자 Jan 10. 2018

[2018년 영화 라인업] 아이맥스 기대작 10선

양기자의 씨네픽업 - 2018년 외국 영화 기대작


2018년에도 수많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가 아이맥스로 개봉합니다. 그중 10편의 기대작을 소개합니다. 아직 상영 정보가 충분하지 않은 아이맥스 영화(예시 '데드풀 2',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엑스맨: 다크 피닉스', '아쿠아맨' 등)는 별도로 각 영화를 다룰 때 언급하겠습니다.



1. 한국 1월 17일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

감독 - 웨스 볼 

출연 - 딜런 오브라이언, 토마스 생스터, 카야 스코델라리오 등

영화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는 인류의 운명이 걸린 '위키드'의 위험한 계획에 맞서기 위해 다시 미로로 들어간 '토마스'와 러너들의 마지막 생존 사투를 그렸죠. '메이즈 러너' 시리즈는 여타 '틴에이저 블록버스터' 작품들과 차별화를 위해 비주얼과 공간 디자인으로 시리즈만의 개성을 형성했습니다. '데스 큐어'에서는 '위키드'의 본거지인 '최후의 도시'를 외부 위험 요소로부터 차단하기 위해, 거대한 벽을 미로처럼 세웠다고 하네요. 한편, 1편은 아이맥스로 상영됐으나, 국내에서는 그렇지 않았죠. 2편은 미국에서도 아이맥스 컨버팅을 하지 않았고요. 과연 마지막 3편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 상영비 : 1.90:1 (일반 2.39:1)

- 2D/3D(컨버팅) 포맷 제작

- 이하 모든 상영 정보, 개봉 여부는 사정에 따라 다름



2. 한국 2월 14일 '블랙 팬서'

감독 - 라이언 쿠글러

출연 - 채드윅 보스만, 루피타 뇽, 앤디 서키스 등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최초의 흑인 히어로 주연 영화인 '블랙 팬서'는 이번 설 연휴의 '절대 왕'이 될 수 있을까요? MCU 세계 속 가장 희귀한 금속이자,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에 사용된 금속인 '비브라늄' 생산국인 '와칸다'의 국왕이자, '블랙 팬서'인 '티찰라'가 내외부 강적들의 위협에 맞선다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비브라늄'을 손톱 등 전신에 무기로 무장한 '블랙 팬서'는 방어와 공격 모두 완벽한 캐릭터입니다. 일반 상영과 달리 아이맥스로는 좀 더 큰 화면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상영비 : 일부 장면 1.90:1 (일반 2.35:1)

- 아이맥스 12-트랙 디지털 사운드

- 2D/3D(컨버팅) 포맷 제작



3. 미국 3월 16일 '툼 레이더'

감독 - 로아 우다우그

출연 - 알리시아 비칸데르, 해나 존-케이먼, 윌튼 고긴스 등

안젤리나 졸리가 출연했던 '툼 레이더' 시리즈를 기억하시나요? 게임과 영화의 인기를 힘입어 지난 2013년 리메이크 게임이 발매됐었죠. 이번 영화는 바로 그 게임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런던에서 평범한 생활을 보내던 '라라 크로프트'가 실종된 고고학자 아버지를 찾아 나선다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알리시아 비칸데르가 '라라 크로포트'를 연기하면서, '라라 크로포트'라는 '탐험가의 기원'을 찾아 나설 예정입니다. 아이맥스의 6채널 디지털 서라운드 음향 시스템을 체험할 기회도 되겠네요.


- 상영비 : 2.35:1

- 아이맥스 6-트랙 디지털 사운드

- 2D/3D(컨버팅) 포맷 제작



4. 미국 3월 23일 '퍼시픽 림: 업 라이징'

감독 - 스티븐 S. 드나이트

출연 - 존 보예가, 스콧 이스트우드, 아드리아 아르조나 등

거대 로봇과 외계 몬스터의 '커다란 대결'로 마니아들의 환영을 받았던 '퍼시픽 림'의 속편이 찾아옵니다. 메가톤급 사이즈로 전율을 자아냈던 초대형 로봇 '예거'의 새로운 등장은 한층 더 강력하게 진화한 외계 몬스터 '카이주'와 역대급 전투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블랙 팬서'처럼 이 영화도 부산에서 촬영이 진행됐는데요. '대형 캐릭터'의 전투를 작은 화면으로 보면 무언가 밋밋하겠죠? 1편처럼 이번 작품도 아이맥스로 국내에 소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상영비 : 일부 장면 1.90:1 (일반 2.39:1)

- 2D/3D(컨버팅) 포맷 제작



5. 3월 30일 '레디 플레이어 원'

감독 -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 타이 쉐리던, 사이먼 페그, 마크 라이런스 등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이번엔 각종 영화, 게임 캐릭터 등을 한 자리에 선보입니다. '레디 플레이어 원'은 2044년, '오아시스'라는 가상 현실세계에서 행복을 느끼는 10대 소년이 '오아시스'의 개발자가 만든 게임에 뛰어 들어 보물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한다는 내용을 담았죠.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오버워치'의 '트레이서', '스트리트 파이터'의 '춘리', 킹콩', '건담', '처키', '할리 퀸' 등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시각의 극대화를 노린 아이맥스 상영비로 공개되니 살펴볼 필요가 있겠죠?


- 상영비 : 1.90:1 (일반 2.39:1)

- 2D/3D(컨버팅) 포맷 제작



6. 한국 4월 말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감독 - 안소니 루소, 조 루소

출연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조슈 브롤린, 마크 러팔로 등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러시아 월드컵과 함께 '3대 이벤트'가 될 것이라는 미국 현지 예측처럼,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그야말로 올해 최고의 기대작입니다. MCU의 10주년이자, 그동안 퍼즐의 조각처럼 나온 이야기들이 하나로 뭉쳐진다는 것만으로도 기대감이 큰데요. 특히 2015년,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국내 아이맥스 예매가 오픈되자마자 약 1시간 동안 서버가 다운된 것을 기억한다면, 최초의 아이맥스 전체 촬영 극영화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용아맥' 예매 전쟁은 안 봐도 뻔합니다.


- 상영비 : 1.90:1 (일반 2.39:1)

- 아이맥스 12-트랙 디지털 사운드

- 2D/3D(컨버팅) 포맷 제작

- 극영화 최초 아이맥스 전체 촬영



7. 한국 6월 6일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감독 - 후안 안토니오 바요나

출연 - 크리스 프랫,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제프 골드브럼 등

'쥬라기 공원'의 25주년 기념작인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이번 여름 블록버스터 기대작 중 하나입니다. 메르스의 공포에서도 554만 관객이 1편을 관람한 만큼, 2편에 대한 기대는 안봐도 뻔하겠죠? 최근 공개된 예고편에선 '쥬라기 월드' 사건 이후 공룡들의 세상이 된 섬의 화산이 폭발 직전에 이르자, 공룡들을 탈출 시키기 위해 재회한 '오웬'과 '클레어'가 팀을 꾸리는 모습이 펼쳐졌죠. 돌아온 '말콤 박사'와 전편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은 벨로시랩터 '블루' 등 반가운 캐릭터들도 등장합니다.


- 상영비 : 2.39:1

- 2D/3D(컨버팅) 포맷 제작



8. 한국 6월 말 '앤트맨2'

감독 - 페이튼 리드

출연 - 폴 러드, 에반젤린 릴리, 해나 존-케이먼 등

'와스프'의 존재를 부정한 속편의 제목으로, 국내 로고를 발표한 '앤트맨2'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이후 찾아오는 첫 MCU 영화인데요. 2015년 284만 관객을 동원한 1편을 통해 신체 크기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은 물론, 부성애까지 펼치는 모습을 선보였던 '앤트맨'. 이번 작품은 '1대 앤트맨'인 '행크 핌'의 딸 '호프'가 '와스프'가 되어, '앤트맨'과 최고의 듀오를 결성하는 이야기를 그릴 예정입니다. 제작진은 이번 영화의 성패에 따라 '와스프 솔로 영화' 추진이 결정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상영비 : 2.39:1

- 아이맥스 6-트랙 사운드

- 2D/3D(컨버팅) 포맷 제작



9. 미국 7월 27일 '미션 임파서블 6'

감독 - 크리스토퍼 맥쿼리

출연 - 톰 크루즈, 레베카 퍼거슨, 헨리 카빌 등

'미션 임파서블 6'은 2015년 612만 관객을 불러 모은 전편의 주역들이 다시 뭉친 영화인데요. 크리스토퍼 맥쿼리 감독을 비롯해 영원한 '에단 헌트' 톰 크루즈, IT 전문요원 '벤지' 역의 사이먼 페그, 그리고 레베카 퍼거슨, 알렉 볼드윈 등이 전편에 이어 등장합니다. 지난해 8월, 촬영 중 부상을 입었던 톰 크루즈가 치료를 받고 10월 촬영에 복귀한 바 있는데요. 부상 투혼을 딛고, 또다시 전 세계에서 어떤 불가능한 미션을 선보일까요? 아이맥스 3D 카메라로 일부 장면이 촬영됐습니다.


- 상영비 : 일부 3D 장면 1.90:1(일반 2.39:1)

- 아이맥스 6-트랙 디지털 사운드

- 3D 아이맥스 카메라 일부 촬영



다음은 아이맥스 상영작 중 기대할 만한 다른 작품들을 소개하는 어너러블 멘션입니다.

시간을 주름처럼 접는 5차원의 이동 원리를 알아낸 후, 알 수 없는 힘에 의해 어둠에 갇힌 물리학자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기상천외한 모험을 떠나는 한 소녀의 이야기인 '시간의 주름'.

일본 SF 만화인 '충몽'을 원작으로 하며, '아바타'의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2005년부터 제작에 참여한 프로젝트 '알리타: 배틀 엔젤'.

그리고 드디어 '트랜스포머' 영화에서 사라진 마이클 베이 감독을 볼 수 있습니다. 1980년대 귀요미 '범블비'의 초기 이야기를 다룰 예정인 '범블비'.


+ 어너러블 멘션

미국 3월 9일 '시간의 주름'

감독 - 에바 두버네이

출연 - 오프라 윈프리, 리즈 위더스푼, 스톰 레이드 등

- 상영비 : 1.90:1(일반 2.35:1)

- 2D/3D(컨버팅) 포맷 제작


미국 7월 20일 '알리타: 배틀 엔젤'

감독 - 로버트 로드리게즈

출연 - 크리스토프 왈츠, 마허샬라 알리, 에드 스크레인 등

- 상영비 : 일부 3D 장면 1.90:1(일반 2.39:1)

- 2D/3D(컨버팅) 포맷 제작


미국 12월 21일 '범블비'

감독 - 트래비스 나이트 

출연 - 헤일리 스테인필드, 파멜라 애들론, 존 시나 등

- 상영비 미정

- 아이맥스 12-트랙 디지털 사운드

- 2D/3D(컨버팅) 포맷 제작



10. 미국 11월 16일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감독 - 데이빗 예이츠

출연 - 에디 레드메인, 에즈라 밀러, 조니 뎁 등

'호그와트'가 아닌 미국을 배경으로 마법의 시대로 이끌었던 '신비한 동물사전'에 이어,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는 마법 세계의 운명이 걸린 전쟁의 서막을 여는 작품입니다. 총 5편으로 구성된 시리즈 중 두 번째 이야기인데요. 1편에서 수많은 떡밥들이 등장한 가운데, 주드 로가 젊은 '알버스 덤블도어'를 맡아 처음 등장합니다. 또한, 수현이 유전적으로 저주를 받아 동물로 변하게 되는 '말레딕터스'를 연기합니다. '볼드모트' 이전의 최악의 마법사, '그린델왈드'의 활약도 기대해볼까요?


- 상영비 미정

- 아이맥스 12-트랙 디지털 사운드

- 2D/3D(컨버팅) 포맷 제작


이상 2018년 아이맥스 기대작 10편을 살펴봤습니다. 아직 주요 개봉작에 대한 아이맥스 상영 정보가 완벽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스크린쿼터 제도로 이 영화 중 일부는 아이맥스로 상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점은 추후 양기자의 영화영수증, 시네V로그, 아이맥스 원정대 등을 통해 아이맥스 상영관 현장에서 생생하게 소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2018년 영화 라인업] 한국 영화 기대작 10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