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스얼레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타트업얼라이언스 Apr 13. 2020

[스얼레터#221] 오늘이 비로소 경험이 될 때

20.04.13 스얼레터#211


얼마 전 페이스북에 추억 알람이 떴습니다. 무려 6년 전 오늘이 담겨있었는데요. 업계로 오는데 큰 계기가 되었던 한 대외활동 관련 포스팅이었습니다. 지금 와 당시를 회상하니 기분이 참 묘하더라고요. 

저는 대학 시절 활발하게 외부 프로그램을 참여하는 편이었습니다. 처음부터 계획하에 진행한 것은 아니었고요. 호기심도 많은 편인 데다 뭐든 직접 경험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괴상한 성격의 영향이 컸습니다. 그 덕분에 다양한 분야에서 대외활동도 하고, 인턴십도 참여해 볼 수 있었죠.

사실 당시에는 잘 몰랐습니다. 과거의 작은 경험들이 인생에서 이렇게 큰 영향을 미칠지요. 크게는 선택의 길잡이가 되어주기도 했고요. 작게는 업무적인 능력에도 도움을 주었습니다. 때론 전혀 연관성이 없어 보이는 일도 뜯어보면 어떤 경험과 맞물려있기도 했죠. 

무엇보다 과감하게 도전했던 용기나 실패해도 다시 일어났던 뚝심처럼 경험을 통해 배운 감정이나 태도는 큰 빛을 발하는 때가 많았습니다. 그 순간마다 경험이 주는 힘은 생각보다 강하다는 걸 느꼈죠. 

경험의 힘을 오롯이 느끼며 이제는 직장인으로서 새로운 경험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훗날 어떤 방식으로 찾아올진 몰라도 지금의 경험이 앞으로의 삶에 많은 영향을 미칠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도 더 많이 경험하고 배워보려구요. 오늘이 비로소 가치 있는 경험으로 기억될 그 날을 위해서 말이죠.


- 경험의 힘을 믿는 인경 드림 -



✔️스얼레터 221호 다시보기 https://mailchi.mp/startupall/221








매거진의 이전글 [스얼레터#220] 우리는 빛나는 목소리를 가졌으니까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