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스얼레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타트업얼라이언스 Jun 07. 2022

[스얼레터 #317] 당신의 책상 위에는 무엇이 있나요

22.6.6 스얼레터#317

사람에게 있어서 공간, 즉 ‘내 자리‘는 아주 특별한 의미를 가집니다. 회사원에게 있어서 책상은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 아닐까 싶은데요. 아이들이 새 학기가 되면 새 필기도구를 사듯이, 직장인들도 내 자리가 새기면 본인 스타일대로 책상 꾸미기를 시작합니다. 저는 이런 ‘데스크 셋업‘이 같은 책상들 중 내 취향이 담긴 물건들을 통해 자기 자리를 구분하고 자신의 페르소나를 표현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번에 새로 스얼의 팀원이 된 저 또한, ‘데스크 셋업’을 고민하면서 스얼레터의 주제를 정했습니다. 주변 사람들의 책상을 구경하면서 좋은 아이템들을 발견하고 각자의 성향이 보이는 것 같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답니다. 제가 발견한 데스크 셋업의 유형은 크게 3가지로 나눠지는 것 같아요.


필요한 건 바로 손이 닿는 자리에 있는, 보부상 스타일

딱 필요한 것만 올려놓고 나머지는 서랍에 넣는, 깔끔한 스타일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캐릭터로 꾸민, 취향 존중 스타일


저는 깔끔함을 추구하는 보부상 스타일인데요. 종종 정리를 하긴 하지만, 어느 순간 난장판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여러분의 책상은 어떤 스타일인지 궁금하네요. 좋은 사람이 주는 영향과 마찬가지로 내가 편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내 책상과 주변 사람들의 책상 구경하면서 서로 좋은 아이템들을 공유하고 서로를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 데스크 셋업을 하며 스얼에 스며들어가고 있는 서은 드림 -


✔️ 스얼레터 다시보기 : https://stib.ee/OWQ5


매거진의 이전글 [스얼레터 #316] 축구를 보며 생각한 것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