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스얼레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타트업얼라이언스 Sep 25. 2023

[스얼레터#384] 숫자 '10'의 의미

2023.09.25. 스얼레터 #384


숫자 '10'은 참 특별합니다. 숫자를 배우는 어린아이들에게는 첫 난관이죠. 하나, 둘, 셋을 배우다가 처음으로 맞이하는 십의 자리 수니까요. 로마에서 '10'은 가장 완성된 숫자라고 여겨진다네요. 스포츠에서는 보통 에이스들에게 주어지는 백넘버입니다. 축구에서는 리오넬 메시, 배구에서는 김연경, 야구에서는 이대호가 대표적인 10번이죠.


무엇보다 한 업계에 10년 이상 몸을 담았다는 것은 대단하다고 여겨집니다. 회사 근속연수 10년, 아이돌 10주년이 큰 의미를 가지는 것처럼요.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한 곳에서 꾸준히 같은 방향을 바라보고 걸어간 사람들의 노력에는 박수를 쳐줄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서도 햇수로 10회차를 맞이한 행사가 있습니다. 바로 <실리콘밸리의한국인>인데요. 2014년부터 시작한 <실리콘밸리의한국인>은 스타트업얼라이언스의 대표적인 컨퍼런스입니다. 화려한 조명이나 멋진 무대는 없지만, 미국 시장에서 혁신을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어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10회차를 맞이한 <실리콘밸리의한국인>, 올해도 멋진 실리콘밸리·뉴욕·LA의 한국인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혁신과 도전의 이야기가 궁금한 분들이시라면 언제든 환영합니다. 


- 추석 연휴 잘 보내시길 바라며, 여경 드림 -



✔️ 스얼레터 다시보기 : https://stib.ee/7849


매거진의 이전글 [스얼레터#383] 와인을 맛있게 먹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