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스얼레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타트업얼라이언스 Jan 08. 2024

[스얼레터#398] 나만의 고정시간 만들기 by.정은

2024.1.8. 스얼레터 #398

똑똑, 박정은입니다. 2024년 신년계획은 잘 실천하고 있으신가요? 혹시 작심삼일로 평소와 다름없이 시간을 보내고 있지는 않으세요?


사실 저도 새해가 올 때마다 신년계획이 신기루처럼 사라지는 일들이 비일비재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지인이 공유해 준 영상을 하나 보게 되었어요. 조직을 운영하는 미션과 비전에 관한 영상이었는데요. 이 영상을 보고 ‘나의 인생에서 어떤 목적을 위해, 왜 올해 이 목표를 달성하고 싶은 걸까?‘라고 스스로에게 질문하게 되었어요.


저는 ‘사회에 기여하면서 자유로운 삶’을 살고 싶은데요. 이 목적을 달성하려고 하니, 올해 해야 할 일들이 더 명확하고 간결하게 정리되었습니다. 이 일들을 이루기 위해 올해부터는 저만을 위한 고정시간을 만들기로 결심했습니다. 시간은 저절로 생기는 게 아닌 만큼, 스스로가 적극적으로 시간을 확보하는 게 필요한 것 같아요. 고정시간을 습관으로 만들어 제 목표가 삶의 일부가 되기를 바랍니다.


2024년은 청룡의 해입니다. 청룡의 의미는 권위와 힘, 풍요로움이라고 해요. 2024년 새해에는 스얼레터를 보시는 모든 분께 용의 기운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저에게도 2024년은 남다른 의미가 있는데요.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10년을 맞이하는 특별한 해입니다. 앞으로도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가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미약하지만 열심히 뛰어 보겠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이사 박정은 드림 -



✔️ 스얼레터 다시보기 : https://stib.ee/e2UA


매거진의 이전글 [스얼레터#397]크리스마스 마켓 탐방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