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타트업얼라이언스 Sep 16. 2018

#10. 케이크(Cake)

무료 영어학습 애플리케이션 케이크

스타트업 탐구생활에서는 스얼 매니저가 관심 있는, 좋아하는 또는 '진짜로' 사용하고 있는 스타트업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열 번째 스타트업 탐구생활의 주인공은 영어학습 애플리케이션 Cake(케이크)입니다.


안녕하세요. 열 번째 스타트업 탐구생활을 소개드릴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정인경입니다.


오래도록 저를 두려움에 떨게 만드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영어인데요. 두려움의 가장 큰 근원은 스스로 영어를 무섭고 어렵게만 느끼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부분을 개선하고자 영어와 친해지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다양한 영어학습 플랫폼과 콘텐츠로 마음만 먹으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영어에 노출될 수 있는 환경인데요. 그중에서도 최근에 알게 되어 높은 만족도를 느끼고 있는 Cake라는 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App store screenshot image


# Cake(케이크)

Cake는 신개념 무료 영어학습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짧고 재미있는 유튜브 영상으로 상황별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평상시에 즐겨보는 음악이나 영화, 브이로그 등을 짧게 편집하여 쉽게 핵심 표현을 익힐 수 있다는 점이 매력 있게 다가왔는데요. 그럼 본격적으로 Cake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의 표현; 매일 업데이트되는 영어 표현

Cake에는 매일 새로운 주제와 표현으로 영상 클립이 업데이트 되는데요. 비슷한 상황과 표현을 주제로 묶어 표현을 보다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아래 스크린샷 이미지처럼 Cake 앱을 실행시키면 '오늘의 표현'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_오늘의 표현 (1)


매일 업데이트 되는 '오늘의 표현' 안에는 유사한 표현 6개가 함께 제공되는데요. 적당한 개수로 큰 부담이 없을뿐더러 동일한 주제 아래 영상 클립이 모두 달라 더욱 흥미 있게 핵심 표현을 익힐 수 있습니다. 표현을 학습하면 아래 스크린샷 처럼 학습 완료라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스크린샷_오늘의 표현 (2)



# 표현 보기; 영어 학습에 유용한 기능

그렇다면 어떻게 표현을 학습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Cake 앱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느끼고 있는 부분인데요. 표현 보기 화면으로 넘어오면 영상 클립이 재생되고, 하단에는 자막이 보입니다. 영상 재생 중 핵심 표현이 나오면 자동으로 3회가 반복됩니다. 


스크린샷_ 표현 보기


또한 핵심 표현을 직접 따라해 볼 수도 있는데요. 본인의 발음을 다시 들어볼 수 있어서 어떤 부분이 어색한지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크린샷_핵심 표현 따라하기 



이처럼 재미있는 유튜브 영상 클립이 짧게 편집되어 있어 쉽게 영어 표현을 익히고 따라 할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표현 보기에는 효과적인 영어 학습을 위해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저는 과거에 영화를 반복적으로 시청하며 영어를 공부했었는데요. 당시 이런 기능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생각하던 부분들이 Cake 앱에 제공되고 있어 개인적으로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영상 클립을 보다 보면 3회가 반복되는 핵심 표현 외에도 반복해서 듣고 싶은 문장이 있는데요. 그럴 때 영상 하단의 표현 반복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표현이 반복되어 재생됩니다.


스크린샷_표현 반복 기능



또한 재생 화면을 좌우로 쓸어 넘기면 영상이 앞뒤로 넘어가는데요. 원하는 표현으로 쉽고 빠르게 이동 가능하여 영어 학습에 편리성을 제공합니다. 


스크린샷_표현 이동



다음으로는 자막 설정 부분입니다. 한글/영어, 영어, 한글, 숨김으로 원하는 자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짧은 영상 클립이라 다 알아들었다고 생각했는데요. 막상 자막을 숨김으로 설정하고 다시 시청하니..(말잇못)


스크린샷_영상 재생과 관련한 다양한 기능



Cake 앱에 재생되는 영상은 표현을 공부하는데 적합한 시간으로 짧게 편집되어 제공되는데요. 재미있는 영상 클립을 보다 보면 이어서 보고 싶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원본 영상 보기 기능을 활용하면 해당 영상이 재생되는 유튜브로 연결되어 별도의 검색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손쉽게 원본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_원본 영상 보기



# 지난 표현; 지난 업데이트를 확인해보기 

만일 매일 업데이트 되는 영상 클립과 표현을 놓쳤더라도 지난 표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록과 북마크 기능을 활용해 학습 기록과 저장한 표현들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는 잘 외워지지 않는 표현이나 자주 쓰는 표현 등을 저장해놓고 복습하는 편입니다. 언제든지 반복 학습이 가능하여 유용합니다. 


스크린샷_지난 표현



# 태그와 채널; 더 많은 학습을 위하여

매일 제공되는 오늘의 표현 외에도 다양한 채널에 들어가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태그 기능을 활용하면 원하는 주제의 표현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데요. 관련 주제에 새로운 표현이 업데이트 되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_태그 기능



지금까지 Cake 영어학습 애플리케이션을 살펴보았는데요. 비교적 짧은 시간 사용해보았지만 효과적인 영어학습을 위해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무료라는 점이 놀라웠는데요. 저처럼 영어 공부에 두려움을 느끼고 계신 분들 혹은 흥미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한번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열 번째 스타트업 탐구생활을 마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9. 마이다노(Mydano)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