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tay cozy Feb 19. 2024

외식엔 샐러드

2월 18일 2024

오랜만에 외출하는 주말.


머리를 말리며

좋아하는 일상 브이로그를 보며

메이크업을 하고



메이크업을 하는 날이

곧 셀피를 찍는 날이다. ㅎㅎ

나의 지금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두는 게

지금은 몰라도

나중엔 더 소중해질 거 같아서:)



운전할 땐 시원한 걸 마셔야 되는 남편을 위해

망고주스+탄산수를 담아왔다.

몇 년 전 던킨에서 산 텀블러인데

크고 보냉이 잘돼서

외출할 때 쓰기 편하다.


남편은 햄버거가 먹고 싶다고 하고

난 샐러드가 먹고 싶었다.

밖에 나와서 왜 샐러드냐 할 수도 있지만

촉촉한 닭고기의 쫄깃함과

달달함,짭짤함 ,고소함 등

여러 가지 맛을 볼 수 있는 샐러드도 있다는 걸 알게 된 후자주 찾게 된다.

거기에 속도 편하고 소화도 잘되니 더 좋아질 수밖에.

이번 새로나온 핫 허니 치킨..정말 맛있음!
정갈한 샐러드샵 내부

한 입만 먹어보라고 하고 내민 샐러드를

사약처럼 거부하는 남편 ㅎㅎ

내가 다 먹을 때까지 기다려준

남편을 위해 이젠

쉑쉑버거집으로 향했다.


걸어가는 길에 들러본 미니소.

산리오 캐릭터들로 만든

램프, 가방, 도시락등이 꽉 채워져 있었다.  

작은 램프가 귀여웠지만

너무 깜찍한 색상과 디자인이

우리 집엔 어울리지 않을 거 같았다.

몇 번 쓰고 어딘가에 넣어놓을 거 같은 건

첨부터 안 사는 것이

집안경제도  환경도 위하는 길이다.


남편이 주문하는 동안 전자책을 읽었다.

이렇게 잠깐 짬날 때 읽는 책이 더 집중도

잘되고 재밌을 때가 있다.


이번에 코리안 비비큐 버거가 새로 출시됐다고 해서

남편이 시켜보았는데

버거 안에 썰은 파가  들어가 있었고

양파의 향이 진했다.

소스가 살짝 느끼한 감이 있어서

좀 더 매콤하면 더 맛있을 거 같단

나와 남편의 공통된 후기가 있었다.


햇빛에 눈이 좀 부셨던 자리에 앉은 울 강아지…미안



올 때마다 재밌는 디자인과

형태의 그릇과 컵이 가득한 곳.  

그릇들의 색감이 참 다양한데

강한 느낌 없이  편안하고 조화롭다.

집구경과  인테리어 소품 구경은

언제나 재밌다.



저녁은 오랜만에 푹신한 의자가 있는 곳에서

먹을 수 있어서 감사했다.

강아지와 함께 외출을 하다 보니

실내에서 밥을 먹는 건 이젠 생각도 안 하고

간단하게 먹으려고 하면

야외 딱딱한 의자에서 추위에 떨며

밥을 먹을 때도 많았는데

여긴 따뜻한 히터가 나오고

여유롭고 조용했다.

스스로 필요한 건 가지고 올 수 있는

셀프서비스인 것 또한  참 편했다.


아시안누들 치킨 샐러드를 시켰다.

샐러드를 먹다 보니 숨어있는 재료들이 있었다.

땅콩인 줄 알았던 병아리콩,

사과인 줄 알았던 파인애플,

예상치 못한 허니듀 조각이  군데군데 숨어있었다.


가게마다 샐러드에 어떤 재료를 쓰는지

얼마나 세심하게 다양한 재료들을 넣는지

어떤 드레싱이 제일 내 입맛에 맞는지

소화기가 약한 나에게 잘 맞는

샐러드 취향을 찾아서

집에서도 비슷하게 해 먹어보는 게

결국 궁극적인 목표이기도 하다.


덕분에

속이 편안하게 돌아다닐 수 있는 하루였다 :)
















매거진의 이전글 작은 자급자족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