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휴식의 틈에서 브랜드를 만나다 : 호텔 코에


호텔 코에

Tokyo, Japan


도쿄의 중심, 시부야에 위치한 호텔 코에(hotel koé)는 일본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에의 철학과 디자인 관점이 담긴 호텔이다. '새로운 문화를 위한 새로운 기반'이라는 컨셉으로 음악&음식, 패션, 스테이 세 개의 키워드를 한 건물에 담아 냈고, 공간마다의 매력으로 활기를 띤다. 1층에는 베이커리 겸 레스토랑인 코에로비(koelobby)와 음악 이벤트가 열리는 뮤직홀 코에 스페이스(koespace)있고, 2층은 코에 시부야점으로 의류와 생활용품, 아티스트 협업 한정판 제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3층은 프라이빗 라운지가 있는 호텔로, 총 10개의 객실이 있다. 



의류 브랜드의 호텔 답게, 객실 이름은 규모에 따라 옷의 사이즈로 분류했다. 가장 작은 규모의 S(standard room)부터 M(medium room), L(large room), 그리고 여럿이 지낼 수 있는 XL(extra large room)까지.



객실 디자인에서 가장 돋보이는 점은, 일본 전통문화의 상징적 요소인 '다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 했다는 점이다. 침실에 단을 두고 계단을 놓거나, 다도 공간처럼 넓은 마루 혹은 앉을 수 있는 선반을 만드는 등 소박하고 간결한 재료를 통해 전통의 감성을 공간에 입혔다. 동시에 현대적인 감각의 세련된 디테일도 놓치지 않고 조화를 이룬다. 



호텔 코에의 안팎으로는 대조적인 풍경과 시간이 흐른다. 객실 안에는 다도의 마음가짐이 느껴지는 듯 차분하게 내려앉은 분위기가 존재한다면, 창 밖으로는 화려한 시부야의 풍경이 펼쳐진다. 호텔 안에서 일본의 '과거' 감성을 느끼는 동시에 건물 밖에서는 일본 도심의 '현재'를 보게되는 것이다. 먹고, 보고, 휴식하고, 잠드는 동안 자연스럽게 브랜드의 관점과 생각을 접하고 이해하게 되는 것은, 요즘의 트렌드이기도 하듯 새로운 소비의 경험이다. 일본의 과거와 오늘, 그리고 브랜드의 가치의 공존. 호텔 코에에 바로 그 특별함이 있다.



Edited by STAYFOLIO

Image credit © hotel koe



HOTEL KOE

스테이폴리오 론칭



남다른 공간과 서비스

온전한 머무름을 위한 스테이 포트폴리오



매거진의 이전글 빈티지 무드로 단장한 제주의 옛집 : 행원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