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여행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다 : 와이어드 호텔 아사쿠사


와이어드 호텔 아사쿠사

Asakusa, Japan


'로컬 커뮤니티 호텔'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WIRED HOTEL Asakusa의 곳곳에서는, 지역사회와 깊게 연결되어 있는 흔적을 볼 수 있다. 동네의 티컴퍼니로부터 온 웰컴티, Tokyo Bike 를 통해 게스트에게 대여해주는 자전거, 로비에서 소개하고 판매하는 지역 장인의 제품들, 동네의 오래된 기념품가게에서 만든 객실 내 헤어드라이어가 담긴 파우치, TOKYO L이라는 아사쿠사의 가죽공방과의 콜라보 결과물인 호텔 안내서의 가죽표지 등이 바로 그것이다.



여행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호스텔 스타일의 공간부터 STANDARD 클래스, 고급스러운 펜트하우스까지 다양한 객실 유형이 있어, 각자의 여행스타일에 맞게 선택해 머물 수 있다. 1층의 ZAKBARAN은 카페+바+식당으로, 투숙객의 커뮤니티 장소는 물론 동네 사람들의 사랑방 역할을 한다.



로비의 한 쪽 벽면에는 호텔에서 1마일 내에 위치한 가게들 중 추천할만한 곳을 셀렉하여 그림과 함께 소개한 엽서가 걸려있는데, 자신의 취향대로 골라 나만의 가이드북을 만들어 보는 재미가 있다.



도쿄 기반의 다양한 AMBASSADORS 그룹은 WIRED HOTEL만의 특별한 요소이다. 도쿄에서 생활하는 다양한 직업, 나이, 관심사, 국적의 사람(대사)들이 '친구를 데려가고 싶은 명소나 체험'을 소개해주는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으며, 도쿄의 1MILE(로컬)부터 100MILE(도쿄 교외)거리의 여행지를 여행자들에게 소개한다. 구석구석 감각적인 디테일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는 곳, WIRED HOTEL Asakusa에서 지역문화에 스며드는 여행을 즐겨보면 어떨까?



Edited by STAYFOLIO
Designed by Cafe Company Inc.

Image credit © WIRED HOTEL



WIRED HOTEL ASAKUSA

스테이폴리오 론칭



남다른 공간과 서비스

온전한 머무름을 위한 스테이 포트폴리오


매거진의 이전글 오로지 바다와 휴식만이 존재하는 : 이스케이프 풀빌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