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푸른 바다마을 따뜻한 스테이 : 호텔 아이아오이


호텔 아이아오이

Kamakura-shi, Japan


도쿄에서 약 한시간 거리, 가마쿠라는 고도(古都)의 분위기와 바다마을의 여유를 간직하고 있는 도시다. 호텔 아이아오이는 해변 근처의 작은 호텔로 따뜻한 마음을 가진 부부가 운영하고 있는 스테이다. 이 부부는 가마쿠라에 살게 되면서 자연과 함께하는 여유 있는 삶, 일상의 소중함을 느끼고 이를 게스트들에게도 전달하고자 호텔 아이아오이를 만들었다. 일본어로 아이(ai)는 ‘쪽빛’, ‘만나다’, 아오이(aoi)는 ‘푸르다’는 뜻을 가지며, 호텔 아이아오이의 네이밍은 쪽빛 하늘과 푸른 바다가 가득한 가마쿠라를 만나러 오라는 호스트의 따뜻한 초대라 할 수 있다.


총 6개의 객실이 있으며 싱글, 트윈, 더블 등 작지만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각 객실은 바다, 구름, 파도 등 자연을 뜻하는 일본어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특색 있지만 일관성 있게 디자인되어 있다. 특히 오래된 것들이 주는 가치를 전달하고자 가마쿠라 고택의 마루, 고가구 등을 옮겨와 내부를 디자인했다.



투박하고 거칠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주는 소재들은 묘한 매력을 전달한다. 호스트의 세심함은 제공되는 물품에서도 느낄 수 있다. 말털로 만든 칫솔, 아이아오이만의 오리지널 파자마, 히노끼향의 어메니티 등은 이곳에서의 기억을 더욱 특별하게 만든다.



호텔 아이아오이의 또 다른 매력 중 하나인 조식은 호스트 부부의 정성스러운 손길을 거쳐 라운지 공간에서 제공된다. 조식은 가마쿠라에서 삼대째 이어오고 있는 스기모토 약국에서 블렌딩한 차로 시작하여 가마쿠라 어부들의 제철 생선, 호스트 가족이 직접 기른 유기농 쌀밥, 손수 만든 반찬 등으로 정성스럽게 준비된다. 라운지 공간은 작지만 따뜻함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호스트가 내려주는 커피와 크래프트 비어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한적하고 여유가 느껴지는 가마쿠라의 분위기가 온전히 느껴지는 호텔 아이아오이에서 풍요로운 하루를 경험해보자.


Edited by STAYFOLIO
Directed by Hotel aiaoi
Photo by Dan Imai



HETEL AIAOI

스테이폴리오 론칭



남다른 공간과 서비스

온전한 머무름을 위한 스테이 포트폴리오


매거진의 이전글 에메랄드 빛 협재 바다와 함께하는 집 : 하늘고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