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인생의 예술 : 라비라드 아트 앤 리조트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과 예술이 있는 공간

라드라비 아트 앤 리조트


이천의 조용한 산자락 계곡에 자리하고 있는 라드라비 아트 앤 리조트는 대한민국 1세대 헤어 스타일리스트였던 이상일 작가가 그동안의 삶과 인연을 담아 만든 복합문화공간이다.



‘라드라비 Lar't de la vie’는 프랑스어로 ‘인생의 예술’을 뜻하는 단어로 삶 자체가 예술이었던 이상일 부부의 삶과 가치관이 함축된 단어라고 할 수 있다.



인생이 무엇인지에 대한 부부의 대화 속에서 “인생이 뭐 별 거 있어요? 삶 자체가 예술인 걸.”이라는 화두를 통해 라드라비가 시작되었다.



라드라비는 산세에 어울리도록 이상일 작가가 직접 그림을 그리듯 만들어진 공간이다.



숲과 오솔길, 바위, 콘크리트 건축물이 조화롭게 자리하고 있으며 갤러리, 레스토랑, 카페 그리고 스테이가 풍경을 거스르지 않으며 안착하고 있다.



회벽돌과 적벽돌 외관의 담백한 롯지는 이상일 부부가 살아온 이야기가 있는 스테이로 그동안 살았던 동네 이름과 특징이 그대로 녹아 있다.



각 롯지는 오솔길 언덕길을 따라 물 흐르듯 유연하게 숲 속에 자리한다.



신혼살림을 시작한 압구정, 석양이 아름다웠던 덕소, 욕조에 몸을 담그고 창 밖을 바라보며 샴페인을 한 잔 하던 팔당까지 외관은 비슷하나 내부 구조와 스타일은 이상일 부부의 삶이 녹아 들어 각양각색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채로운 예술 작품과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공간 또한 라드라비의 매력이다. 갤러리는 4개의 전시관과

영상 아카이브실, 미니 도서관으로 구성되어 이상일 작가의 작품 세계를 심도 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레스토랑과 카페는 한식당, 이탈리안 레스토랑 그리고 카페와 베이커리로 구성되어

풍부한 미각 경험을 제공한다.



레스토랑과 카페 내부는 이상일 작가의 작품 뿐만 아니라 개인 소장품인 오브제를 감상할 수 있어 시각적으로도 충만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본래 있던 산자락의 오솔길과 바위, 나무들은 산세와 건축물을 따라 부드럽게 흐르고 야생의 들꽃과 정원화도 함께 어울려 라드라비에 녹아든다. 정해진 틀을 거부하고 늘 새로움을 추구했던 이상일 부부의 삶과 정수가 이곳 라드라비로 이어지고 있다.



Edited by STAYFOLIO

Designed by 이상일

Photo by 박기훈 (@arc_factory)



라드라비 아트 앤 리조트

스테이폴리오 프리오더


기간 : 22. 10. 4 - 10. 11

혜택 : 5% + 5%(알림 신청자 한정) 할인


라드라비 아트 앤 리조트 예약하기


남다른 공간과 서비스

온전한 머무름을 위한 스테이 포트폴리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와 함께하는 서툰 여행을 응원하며 : 까사멜로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