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들 속 우리만의 작은 섬 : 산온: 리트릿


고즈넉한 한옥의 현대적 재해석

산온: 리트릿


산온: 리트릿의 ‘Retreat’은 ‘도시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다’라는 사전적 의미를 담고 있다. 가끔은 복잡하고 치열한 일상에서 한 발짝 물러나 휴식을 취하고 싶은 사람들의 마음을 헤아려 탄생한 공간이다.



산온: 리트릿의 모든 야외 구조물은 건물의 기단과 같거나 낮은 높이로 이루어져 있다. 덕분에 야외 수영장을 이용하거나 마당을 산책할 때, 우뚝 솟은 한옥의 처마 아래 더욱 안정되고 차분한 인상을 준다.



또한, 360도로 이어진 기단에 오르면 주변의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도록 하여,

주변과의 분리보다는 어우러짐을 강조했다.



내부에는 여럿이 식사를 하거나 이야기를 나누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커다란 아일랜드 키친을 두었다.



침실은 세로로 놓인 아일랜드 키친을 기준으로 양쪽으로 나누어져 있다. 일행과 함께 머무르더라도 독립된 공간에서 편히 쉴 수 있도록 한 호스트의 배려가 돋보인다. 



안방과 연결된 욕조 공간은 독립된 실내에 따로 마련되어 있어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고, 문을 완전히 개방하여 정원을 바라보며 노천탕으로 즐길 수도 있다.



산온: 리트릿에서의 머무름을 통해, 당연한 듯 회색의 높은 건물들 사이에서 지내왔던 스스로에게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선물해 보면 어떨까.



Edited by STAYFOLIO

Directed by Life is romance

Photo by Life is romance 



산온: 리트릿

스테이폴리오 프리오더


기간 : 22. 11. 30 - 12. 6

혜택 : 기프트(와인) 제공 + 알림 신청자 5% 추가 할인 쿠폰


산온: 리트릿 예약하기



남다른 공간과 서비스

온전한 머무름을 위한 스테이 포트폴리오





매거진의 이전글 달빛 아래 온전히 나를 비추는 집 : 월령지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