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필드의 인사이트 Jan 24. 2023

부산 영도 트레킹 4(일몰)

남항대교, 대흥사, 봉래산둘레길, 편백나무숲, 목장원, 75 광장 일몰

2023년 1월 21일 토요일

나중의 기억을 위하여 이 날은 설 연휴 1일 차로 기록한다.


(전편에 이어서)

https://brunch.co.kr/@stdcpp/67


영도 트레킹 계획 중 봉래산둘레길은 코스의 3분의 1 정도만 걷고 마치게 되었다. 하루에 송도와 영도를 다 돌아보고자 하는 계획이 실패한 것일 수 있는데 오히려 결과적으로는 일몰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목장원에서 만난 지인과 반갑게 해후를 하고 일몰을 함께 감상했다. 목장원 인근 75 광장의 뷰가 송도 방향이라 괜찮았다.


처음에 자리잡은 영도 일몰 포인트 - 나무가 시야를 너무 가린다, 다섯발자국 옆으로 이동하니 시야가 훨씬 좋다  


영도 일몰
영도 일몰(동영상)


일몰 직후 비행기 샷도 건졌다.

영도 일몰 직후 노을과 비행기




2022년 음력 계묘년 마지막날은 송도에서는 일출, 영도에서는 일몰을 보는 감격스러운 날이었다. 그리고 원 없이 걸었다. 물론 안전을 최우선으로 무리하지 않았다. 무식하게 트레킹 하는 것은 딱 질색!


(참고 1) 바다 위에 배가 움직이지 않고 둥둥 떠있다. 일종의 주차료를 내지 않으려는 것인가? 궁금증을 뒤로하고 부산 송도-영도 트레킹 연재는 여기서 맺는다.


작가의 이전글 부산 영도 트레킹 3(봉래산 둘레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