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헌터 협업툴에 대한 고민

by 닥짱

협업툴에 대한 고민


현재 저희 써치펌은 JD 작성 및 자료 공유 등은 노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메일과 채팅은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사용 중에 있습니다. 이에 사용에 큰 어려움은 없고 그동안 잘 사용을 해왔는데요, 업무를 하다 보니 필요로 하는 기능들이 없다는 것이 계속 아쉬움으로 남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노션의 경우 JD를 작성하고 공유하고 편집하는 것은 상당히 자유롭고 잘 쓰고 있지만, 프로젝트(포지션) 단위로 참가자들끼리 소통을 하는 것에는 댓글로만 하기에는 다소 부족함이 있는 것 같습니다.


헤드헌터 업무라는 것이 포지션 하나하나가 프로젝트 성으로 움직이는 건데, 포지션이 하나 열릴 때마다 채팅방을 하나씩 따로 개설하는 것도 번거롭고 코웍하시는 분들과 소통을 개개별로 해야 하는 것도 어려움이 따르는 것 같습니다.


물론 채팅 방에서 방을 하나씩 만들어서 사용하면 되지만 그 과정이 다소 번거로운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결국 프로젝트 중심으로 협업을 할 수 있는 툴이 무엇이 있을지 며칠간 고민을 해보고 있네요.


Click-up, Asana, Monday.com 등 다양한 툴들을 살펴보고 있는데 그중에서 우선 Flow가 제가 원하는 기능들을 잘 담아내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프로젝트마다 채팅 방을 만들 수 있고 프로젝트 내부에서 다양한 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우선 매력적인 것 같네요. 다른 툴들도 유사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한국어 미지원 및 제 기준에서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지 않아서 구성에 어려움이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우선 파일럿으로 Flow 를 몇몇 동료들과 한 번 2주 정도 사용해 볼 까 합니다. 과연 노션을 대체할 수 있을지, 그 속에서 또 어떤 협업을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긴 하네요.


감사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헤드헌터의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