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닥짱 Mar 18. 2024

이력서 작성시 참고하시면 좋을 단 하나의 그림

이력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께

이번 주 목요일(3/21) 저녁 9시 링크드인과 유튜브에서 이력서 작성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강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력서 작성에 정답은 없고 100% 합격하는 이력서라는 건 없다고 생각하지만, 헤드헌터로 근무하며 쌓아온 저의 생각들을 가볍게 다른 분들과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그래서 주말동안 간단하게 자료 초안을 작성해 보았고, 그 중에서 이번 강의의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한 장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는 이력서 작성이란 피라미드형식이라고 생각합니다.


1. 가장 꼭대기, 가장 첫 단에는 지원하는 회사의 JD와 일치하는 핵심 역량들이 있어야 하며,

2. 중앙은 꼭대기에 있는 핵심역량을 뒷받침 할 수 있는 프로젝트 들이 나와야 하며,

3. 하단은 프로젝트들을 상세하게 풀어서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즉, 이력서를 통해 내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내용이 통일이 되어야 하며 두괄식으로 정리가 되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누구나 다 그렇게 하는거 아니었어?"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이제 막 첫 이직을 준비하시려는 분들은 이력서 작성에 상당히 어려움을 가지고 계실텐데요, 이렇게 이력서 작성에 대한 큰 틀을 잡아놓고 작성해보시면 큰 도움이 되시지 않을까 합니다.


이에 대한 조금 더 상세한 내용은 더커유 라이브 시간에 말씀드릴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제 강의는 "100% 합격하는 이력서 작성 방법"은 아닙니다. 이력서 컨설팅때도 제가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은 "내가 가진 강점을 잘 살릴 수 있는 이력서 작성 방법"입니다. 내가 가진 강점이 모든 회사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니, 그 강점을 잘 살릴 수 있는 회사에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럼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 모두 활기하고 행복하게 시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강의가 마친 후, 강의내용을 바탕으로 하나씩 다시 글을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나라 채용 시장은 신분제에서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