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테르담 Oct 13. 2018

[기고] 여행 카피

여행은 언제나 기쁨

즐거운 마음으로 작업했습니다.

(쇼핑몰 사이트에 적용된 실제 카피입니다.)




세상을 가질 수 없다면 그랜드 캐니언으로 가자.
젊음 한가득 물통에 담아 오르고 올라 하늘을 향하자.
마침내 봉긋한 어느 한 자리에 앉아 두 손을 높게 뻗으면,
그 순간 우리는 광활한 자연을 품는다.
우리는 한 번도 자연과 떨어져 있지 않았음을
세상을 손아귀에 움켜쥐는 것보다
숨 한 번 크게 들이마시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그랜드 캐니언은 광활하고 나지막이 우리에게 속삭인다.





[Version 1]


세상의 끝이라 해도 나는 믿겠다.
누군가 그린 그림 속이라 해도 나는 믿겠다.
바다와 같은 마음. 마음과 같은 바다.
끝없이 펼쳐진 수평선은 현실과 이상을 가르는 경계선이다.
그렇게 나는 자유로이 그 둘을 넘나들며 몰디브에 젖는다.


[Version 2]


바다와 모래.
몰디브의 모든 것은 반짝인다.
내 눈에 비친 당신도 그렇다.
그러고 보니 당신은 유독 눈부시다.
빛은 하늘에서만 오는 것이 아니다.
당신에게서 온 그 빛이, 모든 것을 환히 밝힌다.
나는 당신을, 몰디브를 사랑한다.





바다의 목소리를 들었다.
그 목소리를 따라간 그곳에서 나는 산토리니를 만났다.
어디가 하늘이고, 어디가 바다일까.
어디까지가 현실이고, 어디까지가 상상일까.
눈을 감아도 지워지지 않는 풍경.
눈을 감아도 눈부신 추억.
나는 그렇게 산토리니에 빠져버렸다.




저기 저 멀리 소리가 보인다.
그 소리는 선율이 되어 눈가에 아른거린다.
태양이 눈부신 낮에도, 도시의 불빛이 아름다운 밤에도.
그 선율은 멈추지 않고 흘러간다.
그것을 바라볼 수 있을 때, 시드니는 오롯이 내 것이 된다.
내 마음속 오페라는 그렇게 시작된다.




[Version 1]



누군가는 그곳을 에펠탑이라 하고,
누군가는 그곳을 센강이라 한다.
또 누군가는 그곳을 몽마르뜨라 하며,
또 누군가는 그곳을 루브르라 한다.
나는 그곳을 낭만이라 부른다.
나는 그곳을 자유라 부른다.
우리는 그곳을 파리라 외친다.


[Version 2]


나를 사랑하지 않을 자신이 있냐고 에펠탑이 물었다.
나를 사랑하지 않을 자신이 있냐고 몽마르뜨가 물었다.
나를 사랑하지 않을 자신이 있냐고 센강이 물었다.
나는 사랑하지 않을 자신이 없다고 파리에게 답했다.




잃어버린 인연을 찾을 수 있을까.
시간을 거슬러 프라하로 향한다.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을 낭만이라 포장할 수 있는 그곳.
도시의 정수리를 바라보면 가슴이 벅차오르는 그곳.
혼자라도 좋다. 함께라도 좋다.
내가 찾는 인연이 굳이 누군가가 아니라도 좋다.
그렇게 프라하는 나에게 인연이 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쓰다 보면 알게 되겠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