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24 연은 바람을 타고 날아오른다

4장-희망, 좌절 그리고 성공

by 온계절

“만약 실패하리라 생각하거나 실패한 사람처럼 행동하면 결국은 실패의 결과를 부르고 말 것이다. 인생의 목표가 무엇이든 간에 이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상상력을 사용해야 한다.

지금 운명의 바람이 당신에게 역풍일지라도 상상력을 사용하면, 오히려 불리한 상황을 반전시켜 여러분의 명확한 목표를 더 쉽게 이룰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연은 바람과 함께 나는 것이 아니고 바람을 타고 나는 것이다."

– 나폴레온 힐 성공의 법칙 중에서


몇 년 전부터 하고자 했던 일들이 밀리기 시작하면서 체력적으로도 많은 부담이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침 기상 시간도 늦어지고, 해야 할 일들은 더 쌓여만 갔습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재정적인 상황에도 악재가 발생하기까지 했습니다.


순풍이 불어도 시원찮을 판에 힘겨운 역풍이 불어오니 긍정의 끝판왕인 저도 버거워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실패하리라 생각하지 않고, '보물지도'와 '성공의 법칙'을 읽으며 성공한 저의 모습을 더욱더 생생하게 상상하며 아침 감사 일기에 기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SNS의 챌린지 프로그램의 힘을 빌려 아침 기상 시간도 거의 정상화 상태까지 만들 수 있었습니다.


실패가 아닌 성취를 목표로 상상력을 동원하니 '성공의 법칙'에서 이야기한 데로, 역풍을 타고 제가 꿈꾸는 성취의 연들이 너 높이 날아오르기 시작했습니다. 높은 곳에서 맞부딪치는 바람의 세기가 위압감을 주긴 하지만,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겼고, 최근 몇 년간 좋은 일도 많이 생겼습니다.


제가 독서습관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아침에 일찍 일어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신 이웃님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끝으로 제가 좋아하는 왕중추의 '디테일의 힘'에 나오는 문구를 읽으며, 성취의 연들이 더 높이 날아오를 수 있도록 노력의 연줄을 더 튼튼하고 길게 가다듬어 봅니다.


"자질은 일상생활의 미세한 부분이 쌓여 형성되는 것이며, 그것을 쌓아가는 과정이 노력이다."

keyword
이전 23화23 격투 선수처럼 주먹을 불끈 쥐고 신념을 실천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