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이 있는 청춘 Sep 25. 2020

강원도 철원 여행

잘 살고 싶다.

2020년 9월 25일


나는 오늘 기도를 했다.


행복하게 해 달라고.

많은 어려움이 있더라도 극복하고 잘 해낼 수 있도록 힘을 달라고

나는 철원의 어느 사찰에서 기도를 했다.


불교도 아닌 기독교도 아닌 무교인 나는 종교에 상관없이 때로는 이렇게 기도를 하곤 한다.


금요일. 회사에 안 갔다.

연차를 쓰고 차를 몰고 약 2시간을 북쪽으로 달려 철원에 나 홀로 다녀왔다.


남쪽. 동쪽은 많이 갔어도 북쪽은 잘 가지 않는 지역이었다.

그런데, 어제 갑자기 문득 북쪽에 가고 싶었다.


철원은 명칭은 알고 있으니 나에게 생소한 지역이다.

그래서 더욱 끌렀는지도 모르겠다.


철원의 관광지는

노동당사(공사중)

철원 제일교회

도피안사

비둘기낭 폭포로 가는 길 등 안보와 관련된 곳들이 많아 보였다.


날씨는 매우 선선하고 드라이브하기 좋다.

에어컨 없이 조수석 창문만 살짝 내리고 쉼 없이 달린다.

그리고 어느 길가에 차를 세우든 가슴이 뻥 뚫린다.


그리고 기도를 했다.

나도 잘하고 싶다고...

더욱 행복해지고 싶다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물어보기도 했다...

잘 살고 싶다고...


대답은

나의 결정에 달려 있겠지.

가장 어렵고 답을 내기 어렵다.


간단히 생각하면 쉬울걸

그게 그리 어렵다.

나를 찾는 게 가장 어려운 일인 듯하다.


저쪽 맑은 산을 바라보고 있으면 가슴이 벅찬다.


시원한 한탄강을 바라보고 있으니 빠져들게 된다.



종교에 상관없이 기도를 하게 된다.


2020년 9월 25일

어느 선선한 가을 하늘 아래, 철원

매거진의 이전글 주말여행(신두리 해안사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