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f Merak Mar 18. 2019

봄맞이 떠난 남해안여행~

두륜산 ~ 완도 ~ 장흥 정남진토요시장 ~ 보성녹차밭 ~ 남해 다랭이마

△봄맞이 떠난 남해안.. 다랭이마을에서.. 봄과.. 그리 마주했다..

이른 봄 소식에..

가만 있을 수 있어야 말이지요..


해서 집떠나 본다요^^


충남 아산을 출발해..

해남 동원식당에서 아침식사를~

두륜산과 완도를 지나

장흥으로

또 보성녹차밭을 거쳐

남해 다랭이 마을로..


말그대로..

남해안 투어였네요^^


다시 한 번 이야기 하지만요..

이번 여행의 주제는

봄꽃 맞이 였어요^^

먹방여행이 절대 아니었어요~


△새벽.. 그리고 5시30분.. ^^ 집나오면 조아^^
△먼 길 떠날 때 이른새벽출발을 선호하는 까닭은.. 차도 별로 없을 뿐더러.. 9시 즈음 해서 도착하면.. 그만큼 놀 것도 많거든요..

이른새벽출발..


귀찮고..

번거롭고..

하겠지만요~


가는 길..

한 숨 푹 주무시면^^


물론..

운전하는 분이야 피곤..하시겠지만..


그래두..

새벽운전길이..

동이 트는 아침과 마주하는 것이..


생각보다..

참.. 상쾌하거든요..


한 사람의 배려로..

많은 사람들의 추억이 쌓일 수 있답니다^^


그러니.. 어서.. 출발해 보세요.. 새벽에^^


△전남도청 이정표가 보이는 것이.. 아침밥 먹을 때가 되었나 보다요^^ 빛내림도 조으고.. 여행길이가 기분조으겠어요^^
△해남군청 부근에서.. 아침식사 하는 곳을 찾기가 쉽지 않더군요.. 이래저래 전화해서 알아낸.. 동원식당~
△동원식당은 전라도 가정식 백반이 주 메뉴에요. 아침식사 하는 동안.. 저는 계속 웃었다는요^^ 전라도가 고향이신 울엄니가 해주신 밥을 먹는 것 같더라요. 걍.. 딱 가정식^^
△빡시게 놀라믄.. 창자를 거뜬히 채워야지요^^
△동원식당에서.. 20여 분 가까이 달려 도착한 두륜산케이블카.
△1박2일 시즌1으로 유명세를 타더니.. 요즘은.. 손님이가 별로 없나 보더라요.. 지난번에도.. 사람들이가 별로 없더니..
△사람 많기나적기나.. 울누님이는.. 무수와서.. 꼬옥 잡고 있는다요^^ ㅎㅎ
△두륜산 전망대에서는.. 날이 아주아주아주 좋은날.. 한라산을 볼 수 있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여섯번 정도를 갔는데.. 한라산.. 한번도 못봤다는요^^
△두륜산 정상은.. 봄 여름 가을보다.. 한 겨울.. 눈 쌓였을 때가 가장 인기라고 하네요^^ 그나저나 따뜻한 남쪽나라라.. 눈이 잘 안와서^^
△저 멀리 미세먼지 층이 보이지만 서도.. 경기도나 충남보다는.. 미세먼지 별로 없어서.. 그나마 시야가 조으더만요^^ 그래서인지. 울형님 울누님 봄나들이.. 기분 조았음 하는^^
△내려올 때도.. 한~~~ 산~~~
△다시 30여 분 가까이 달리면.. 완도대교가 짜잔^^
△지나는 길.. 살짝 내려.. 인증샷은 남겨줘야지요^^
△아따~ 든든하구마이~~^^ ㅎㅎ ㅎㅎ
2014년 6월28일.. 은미씨와 찍은 사진인데..
△5년이 거의 다 지난.. 2019년 3월16일에는.. 은미씨 그리고 딸라무 묘경이와 함께^^
△5년 전 우린.. 참.. 노랑노랑했구나요 ㅎㅎ ㅎㅎ
△저는.. 5년 전이나.. 지금이나.. 노랑노랑하구만요 ㅎㅎ ㅎㅎ
△아! 맞다!! 2016년 7월17일에는.. 해란, 해라, 하옹이랑 왔었구나요 완도대교.. 몸빼입구^^
△20분 정도를 달리면.. 완도 청해포구촬영장^^
△가족사진도 찍구^^
△옛추억도 떠올려 보지만~~
△이제야 마주한.. 봄.. 꽃.. 개인적으로는.. 지금껏 매화중.. 가장 화려했던.. 그런 봄꽃이었네요..
△응.. 응.. 그래.. 그래..
△봄이로구나..
△바람 한 번 일렁이니.. 매화향 춤을 추더라요~~ 덩달아 울형님 울누님 마음이도 봄향기에~~^^
△안녕.. 봄아..
△봄이.. 너 마중온다구.. 우린.. 새벽부터 부지런 떨었따야~~^^ 그래두 이리 마주하게 되어.. 반가워~
△남해바다.. 너두..
△반가워^^
△아이.. 정말.. ㅎㅎ ㅎㅎ 주리트는건 ㅎㅎ ㅎㅎ 그래도 곤장 형님보다는 다행^^
△완도군.. 청해포구촬영장은.. 살짝이.. 산보하기 조으다요~
△요기죠기 사진 찍을 곳두 있고^^
△새로산 티셔츠도 자랑 할 수 있다요. 요긴^^
△아고^^ 기묘한 타이밍에.. 형님.. 누님이가.. 거기 계시면 ㅎㅎ ㅎㅎ
△그래서 도전^^
△날이가 조아~ 하하하~^^
△토요일은 너무나 신나는^^
△쉬이~ 산보를 했으니~ 매생이전 안주 삼아.. 막걸리 한 사발이를~~^^
△완도에 갔으면.. 전복 한 마리 통째로 들어간 장보고빵을 맛봐야 겠지요^^
△청해포구촬영장에서 20분 달료달료^^ 장보고빵 한 입이를^^(식감이.. 넘 조으더라요^^)
△완도선착장 앞.. 주도~
△지나다가.. 급!!차를세워~ 인증샷 한 장 남겨 본다요~ 여행이가.. 그런거니까^^
△요렇게 인증샷이를^^
△완도에서.. 1시간10여 분을 달려왔지만.. 장흥군 선학동 유채마을에.. 유채꽃은 없었다요 ㅜㅜ 
△해서.. 다시 50분을 정남진장흥토요시장으로 달료달료^^ 
△장흥 토요시장엔.. 언제나 사람들이가~ 겁내 마나부러야이~~^^
△봄유채꽃을 만나진 못했으나.. 장흥엘 왔으면.. 한우와 키조개, 표고버섯이 어우러진 장흥삼합을 먹어야한당께요~~
△장흥삼합을 집에서 해 먹으면.. 죠기 저맛이가 안나는 이유는?? 바로 명희네 만의 깻잎짱아찌 때문^^
△장흥에서 딱 30분 달리면^^ 보성녹차밭 대한다원^^ 죠기죠기 흰 나무 한그루는.. 목련이 피고 있는 중요^^
△보성녹차밭 입구.. 쭉쭉이 삼나무길^^
△자연스런.. 인증샷 포지션^^
△은미.. 니.. 살빠졌나~~^^
△울형님이께서는.. 최대한.. 미소짓고 계십니다^^
△하트뿅뿅이라니요^^ 잘생갯싸잘생갯싸~ 이빠이빠~
△ ㅎㅎ ㅎㅎ ㅎㅎ
△봄꽃 맞이하러 떠난 여행이라 그런가..
△매화도 목련이도.. 어여쁘구나.. 너희들 덕분에.. 따따해진다요 맘이가^^
△요기요기.. 새잎이 올라오면.. 고거를 가지고 녹차를 만든다니요~^^
△좌 홍매화! 우 목련! 봄맞이 이상무!!
△목련, 너~~^^
△김진웅, 고윤경 보성녹차밭.. 접수완료!!
△해까진다요.. 머.. 머그러 갈까요?? ㅎㅎ
△2014년 6월28일 박은미와.. 2019년 3월16일 박은미가.. 같은 자리에서^^ 죠기죠기 오른쪽 위헤 같은 목련나무^^
△아.. 아쉽다요.. 죠기 녹차가.. 환상인데..나님이 급똥 가는 사이에.. 시간다 됐다고.. ㅜㅜ
△그래도 머.. 맞은편 가게에서.. 머리핀도 사고.. 녹차랑 아이스크림도 머겄으니^^ 우린 룰루랄라^^
△드뎌!! 새로운 남해대교가 개통되었구나야^^ 반갑다요 반구와^^ 
△2년 만에 다시 찾아간.. 남해 독일마을 근처 몽돌횟집.. 보성녹차밭에서는 1시간 50분 정도 걸린다요^^ 8시까지 도착해야지 주문가능하다고 했는데.. 7시44분에 도착 ㅎㅎ 
△남해엘 가면.. 요건 꼭 드셔보세요. 멸치쌈밥이랑 멸치회무침~ 전혀 비리지 않아요^^
△다시 한 번 말씀 드립니다.
△저희 여행의 주제는.. 봄꽃, 봄맞이.. 입니다^^ 먹방 아니라니요^^
△실은.. 숙소를 요기로 잡아서리^^ 보성 이후.. 이동거리가 좀 마니 길어졌다요^^ 왜냐면.. 아침밥이를 맛나게 머거야 하니까 ㅎㅎ ㅎㅎ 몽돌횟집에서 다랭이마을까지는 50분정도
△죠기 죠 창문 밖.. 다랭이마을 계단식 밭과.. 드넓은 남해 바다는^^ 낼 아침이 인사하는 걸로 하구^^ 잠들기 전 한 잔^^ 
△은미씨요.. 무서워 잠을 잘 수가 없다요 ㅎㅎ ㅎㅎ
△남해.. 다랭이마을 일출.. 아.. 정말.. 다행히도.. 올때 마다.. 너와 마주 하다니.. 넘.. 고맙고.. 감사하다요~
△선물 할께요.. 지금.. 그대께.. 다랭이마을 일출을..
△고급스루와고급스루와.. 어떤여자가.. 아침해 그 힘찬 기운 받으며.. 창 밖 펼쳐진 드 넓은 바다 맘에 담으며.. 분칠을 한단 말인가^^
△다랭이마을 해바라기 맛집.. 여긴.. 정말 맛집 ㅎㅎ ㅎㅎ 은미씨가 지난 1년 동안.. 또 먹고 싶다고 노래를 부른.. 갈치조림이가^^
△갈치조림에 멍개톳비빔밥 그리고 해물된장찌개^^ 은미씨.. 소원성취^^ ㅎㅎ ㅎㅎ 다이어트 중인 은미씨가.. 밥 한 공기 다 드심요^^
△맛나게 잘 먹겠습니다~~^^
△다랭이마을 민박은.. 마을 전체가 5만원으로 통일.. 먼곳에서 마을을 찾아 주는 손님들을 위해 가격을 많이 받는 것은 도리가 아니라고.. 마을회의에서 결정^^ 그러고 보니 요긴~
△2018년 3월11일 밤에 은미씨랑 마실 삼아 걸었던.. 그리고.. 2018년 6월11일.. 회사 아그들하고 함께 왔던.. 그곳^^ ㅎㅎ
△다랭이마을 해바라기 맛집도^^
△아침밥 먹고.. 산보 삼아.. 다랭이마을 걸어본다요^^
△은미씨요.. 늦봄이나 초여름에도 와 보자요^^ 파랗게파랗게~^^
△유채꽃이 너~~ ㅎㅎ 봄이로구나~~
△1년 만에 다시 찾은.. 같은 곳에서 사진 한 장이를^^
△다랭이마을에서.. 뷰~가 가장 좋은(개인적 생각^^) 바리스타김 카페^^ 여긴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똑 같은거 같오^^ 우린.. 요렇게 커피 한 잔 하고.. 남해여행을 마치기로
△뮤비제목: 배방 하트뿅뿅, 남해안 점령 ▶주연: 김진웅, 고윤경 ▶OST: 꽃길
△아이!! 참!! 집으로 오는 길.. 논산에 들러 볶음탕수육으로 점심을 머그러 했는데.. 일요일은 쉽니다 ㅎㅎ
△엥? 3km 인근에 유명맛집이 있다고요^^
△대박.. 대기번호 26번.. 18번 손님 들어갔으니 조금만 기다리면 된다고 ㅎㅎ 
△볶음 탕수육, 강추!! 꼬막짬뽕 국물이 기막힘!! 볶은밥 패스(묘경이가 혼자 먹고 나 안줌), 비빔짬뽕 은근매력덩어리^^ 맛집은 맛집이구나^^
△맛난 음식에 연태고량주가 빠짐 안되지요^^
△맛나게 잘 먹겠습니다^^
△점심먹고 선샤인스튜디오엘 갔는데.. 매표소에 줄선 사람들이가.. 후덜덜 ㅎㅎ ㅎㅎ 그래서 우린 걍 집으로^^
△여행의 또 다른 기분조음이란.. TV에서 여행 다녀온 곳이 나온다는^^ 아침에 본 풍경이었는데.. 하루도 안 지났는데.. 어찌 그리 아련한 꿈결 같던지..
△그러고 보니.. 저희들.. 2018년 3월18일 인사동에서 함께 했었는데.. 1년이 지난 2019년 3월16일, 17일은.. 남해안에서 함께 했네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형님, 누님, 은미씨, 묘경.. 우리가족^^


매거진의 이전글 논산시 선샤인스튜디오 선샤인랜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