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22
wavve, 디즈니플러스와 손잡고 몸집 키울까
https://www.ajunews.com/view/20200421062235022
공유, 넷플릭스로 향한다..정우성 제작 SF '고요의 바다' 선택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2004220100161230010150
넷플릭스, '더 스탈링' 판권 확보에 2000만달러 투자
https://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0042115178081527
한국서 망사용료 못낸다는 넷플릭스, 1분기 글로벌 가입자 1577만명 늘어
전체 가입자 수는 1억8000만명대를 넘어섰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277&aid=0004665552
넷플릭스發 역차별 논란에 …최기영 "범부처 협력해야"
http://www.inews24.com/view/1259532
삼성전자 'TV플러스' 모바일 앱 출시설 솔솔
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71919
SM×네이버 라이브 콘서트 스트리밍 서비스…SuperM 공연 첫 공개
https://sports.donga.com/article/all/20200421/100746863/1
"전주영화제 개최 포기? 변수 많지만, 확정된 것 없어"
http://star.ohmynews.com/NWS_Web/OhmyStar/at_pg.aspx?CNTN_CD=A0002634913
월마트, 영화 스트리밍 시장서 발뺀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031&aid=0000535179
앞에선 ‘손사래’, 뒤에선 ‘셈법’ 분주한 통신사
http://www.sisaweek.com/news/articleView.html?idxno=133126
SKT, SKB-티브로드·웨이브로 유료방송 도약 시동
http://www.mediapen.com/news/view/519306
코로나로 위기 가중 지상파…‘허리띠 죄기’ 너머 근본 대책은?
http://www.hani.co.kr/arti/society/media/941406.html
글로벌 OTT 공세에 살아남으려면
https://www.news1.kr/articles/?3912193
역시 '킹은숙'...ott까지 삼킨 더킹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0042202102019805001
직관 대신 집관…웨이브, OTT로 프로야구 연습경기 생중계
https://www.sedaily.com/NewsView/1Z1K7XUNBJ
“14년차에 웹예능 연출… 관성부터 버렸어요”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4501598
드라마부터 예능, 애니까지···장르불문 시즌제 열풍
https://www.ajunews.com/view/20200420174728942
네이버 "1명이 한달에 5천번 음원 재생...조작 가능성 있다"
http://www.etoday.co.kr/news/view/1886235
‘사냥의 시간’ 넷플릭스 행 결정이 영화산업에 남긴 것
https://news.imaeil.com/Culture/2020042115560838252
재개봉작으로 버티는 극장가…3월 관객 수 전년 대비 87.5% 감소
http://www.xportsnews.com/?ac=article_view&entry_id=1260818
현재 네이버는 유튜브에 '검색 플랫폼' 입지도 도전받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가 발표한 '소셜미디어와 검색 포털에 관한 리포트'에 따르면 유튜브(62.3%)는 검색 플랫폼 시장에서 네이버(95%)에 이어 많은 이용자를 확보한 상태다. 유튜브는 심지어 검색 포털 구글(52%)보다도 더 많은 이용자를 확보했다. 이는 '동영상' 기반의 정보 탐색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분석된다. 해당 리포트 내 '플랫폼 검색 목적 현황'을 살펴보면 이용자들은 Δ국내 정보가 필요할 때 Δ뉴스를 검색할 때 Δ사전이 필요할 때 네이버를 찾았다. 반면 유튜브 이용자는 Δ취미생활과 관련된 것을 찾아볼 때 Δ자세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영상으로 보고 싶을 때 Δ최신 트렌드를 살펴볼 때 유튜브를 찾았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421&aid=0004598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