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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은이은의 리뷰닷 Jun 15. 2020

비인간행위자 AI,
출연자 지위를 확보하다

2020.06.15



https://www.yna.co.kr/view/AKR20200614064200001?input=1195m

국회, 오후 본회의 개최…상임위원장 선출 절차 돌입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4662847?sid=105

최기영 장관, 5대 케이블TV 사장단 만난다

케이블TV협회장이 장관 회동 제안

5대 MSO 전부 매물로 나온 가운데 업체별로 입장차

결합상품 규제강도, 8VSB IP망 결합 등 논의될 듯

과기정통부 "현안 듣기 위해 회동"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421&aid=0004695358

케이블 팔리고 '유튜브 천하' 미디어 빅뱅인데…방통위는 '정치인 휴양지'


https://www.etnews.com/20200612000141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투 핫(Too Hot)' 열기가 제목 그대로 뜨겁다. 국내에서도 넷플릭스 콘텐츠 순위 톱10에 장기간 이름을 올렸다. 투 핫은 새로운 사랑과 인연을 찾아 멕시코 휴양지로 모인 '19금' 젊은 남녀의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이다. 미션 준수 여부를 24시간 깨어있을 수 있는 인공지능(AI) 스피커 '라나'가 확인했다. 촬영장인 팬션 곳곳에 위치한 하얀 고깔 모양의 라나는 출연자의 대화를 듣고 행동을 관찰하며 때론 그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곁을 지켰다.


http://news.kbs.co.kr/news/view.do?ncd=4470081&ref=A

구글이 당신을 들여다보고 있다. 취재진은 이 날부터 한 달간 60명의 시민 계정을 동의 하에 들여다봤다. 반응은 이구동성이었다. "이걸 어떻게 알았지?" 자신의 계정 안에 이런 페이지가 있다는 걸 아는 사람은 60명 중 단 1명이었다.



https://www.mk.co.kr/news/it/view/2020/06/608266/

국내 이동통신 3사의 독점 제공(오리지널) 콘텐츠 경쟁이 점점 달아오르고 있다. 코로나19로 넷플릭스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 대한 관심이 커지자, 통신사들이 새 먹거리인 미디어 사업의 성장을 견인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강화에 나서는 것이다.


https://www.sedaily.com/NewsView/1Z40U7V3NA

서울 상암동에서 만난 CJ ENM 콘텐츠제작본부 테크(Tech) 크리에이션국 김기현 국장, “미래에만 가능하다고 생각한 일들이 현실이 된 거죠. 이번 ‘케이콘택트 2020 서머’(KCON:TACT 2020 SUMMER)에서는 이전에 시도하지 않았던 도전들이 이어집니다. 일주일간 33팀의 아티스트들이 총 150곡을 선보이는데, 모든 곡에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 등 특수효과가 들어갑니다. 충분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00614028500005?input=1195m

활짝 열린 온라인 유료공연 시대…코로나시대 K팝 대안 될까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0538119

코로나로 취소된 ‘연고전’, 온라인 응원전으로 대체…KT가 유튜브 중계


https://n.news.naver.com/article/011/0003753293

주말 영화관객 50만 넘었지만···코로나 재확산 우려 어쩌나

지난 금토일 3일 동안 51만명 관람. 4주 연속 주말 관객 증가세 이어져.

韓영화 '결백''침입자' 1, 2위 차지

현재 개봉 중인 ‘침입자’나 ‘결백’의 경우 제작비가 60억원 안팎이어서 손익분기점이 극장 관객 150만 명 정도지만 제작비가 240억원이 넘는 ‘승리호’의 경우 손익분기점이 600만 명이 넘는 수준이어서 코로나 불확실성을 감내하고 개봉을 강행하기가 결코 쉽지 않다.



https://www.sedaily.com/NewsView/1Z40VGV290

14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가 이르면 올해 3·4분기 중 카카오톡에 새로운 ‘브랜드검색광고’를 도입한다. 브랜드검색광고는 카카오톡의 친구·채팅·#·더보기 탭 등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때 나오는 광고로, 단가는 30일 기준 300만원대로 추정된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6/14/2020061400880.html

애플이 중국 국가사이버정보판공실(CAC)의 요청에 따라 인기 팟캐스트 앱인 ‘포켓 캐스트’와 ‘카스트로’를 중국 앱 스토어에서 삭제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정부는 이 팟캐스트에서 반중·홍콩시위 지지 등 채널이 많이 올라오자 애플에 삭제 요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92/0002191110?sid=105

中 텐센트, 통행세 내라는 애플에 반기iOS서 '가상지불' 기능 잠정 폐쇄


https://n.news.naver.com/article/277/0004697046

25년 '가족 오락' 책임졌던 케이블TV의 몰락이 남긴 것

지상파 '독점' 깼지만..25년만에 사양길. 빅5 생존 위해 통신사에 '피인수' 길 택해.

'유료방송 1위' 지위에만 안주 변화 모색 안해. IPTV도 넷플릭스發 OTT 공세 밀려 성장 정체.


http://www.segye.com/newsView/20200612515102

‘굿바이 011~’ SKT 2G 역사 속으로… 과기부 폐지 승인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977787

"IPTV 해지한다니 50만원"…7월부터는 해지방어 못한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226726625801720

방송통신위원회는 불법 보조금에 대한 조사를 마무리하고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에 시정조치안을 보냈고, 7월 초쯤 제재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88667

음저협-넷플릭스 '음악 사용료 계약' 정부 승인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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