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이 자사IP 기반 영상화 계획을 발표했다
| 20201229
네이버웹툰, 인기 웹툰·웹소설 대거 영상화 계획 발표
2021년 1월 방송 예정인 JTBC 새 월화드라마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는 네이버 시리즈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2021년 상반기 방영 예정인 tvN 새 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도 동명의 네이버웹툰이 원작이다. 웹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은 지난해 9월 영화 ‘신과 함께’ 제작사 리얼라이즈픽쳐스와 극장용 장편 영화 5편 제작에 대한 판권 계약을 맺었다. ‘유미의 세포들’, ‘연의 편지’, ‘나노리스트’가 애니메이션으로, ‘용감한 시민’이 영화로 제작된다. 이외에도 ▲고인의 명복 ▲금수저 ▲내일 ▲대작 ▲마음의 숙제 ▲머니게임 ▲비질란테 ▲상중하 ▲알고있지만 ▲연의 편지 ▲우리 오빠는 아이돌 ▲유미의 세포들 ▲재혼 황후 ▲정년이 ▲피에는 피 등이 드라마로 제작될 예정이다.
http://www.mhn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4464
네이버웹툰, 웹툰·웹소설 IP 영상화 계획 발표
네이버웹툰이 최근 선보인 작품을 비롯해 제작 예정인 자사 웹툰과 웹소설 지식재산(IP) 기반 영상화 계획을 28일 발표했다.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과 tvN 수목드라마 '여신강림'이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조치다. 장르와 소재 불문, 화제의 웹툰과 웹소설이 드라마·영화·애니메이션 등으로 제작될 예정이기에 기대를 모은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030&aid=0002920501
방송광고 4.1% 줄고, 온라인 광고 14.1% 증가
과기정통부, ‘2020 방송통신광고비 조사’ 결과 발표
2019년 국내 방송통신 총 광고비는 14조 4269억
방송광고비는 3조 7710억, 온라인광고비는 6조 5219억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545286626003112&mediaCodeNo=257&OutLnkChk=Y
지상파 위상 흔들?…모바일 광고 매출, TV광고 첫 추월
국내 방송통신광고 시장에서 모바일 광고 매출액이 처음으로 방송광고 매출을 넘어섰다. 2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지난해 방송통신광고 시장 현황과 내년도 전망치를 정리해 발표한 '2020 방송통신광고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방송통신광고비는 1년 전보다 4.9% 증가한 14조4,269억원으로 집계됐다. 다만 올해 광고 매출 증가율은 0.9%, 내년엔 4.1%에 그칠 것으로 추정됐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469&aid=0000566654
디즈니+의 약점은 한국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이 없다는 것이다. 넷플릭스를 보는 한국인들은 60% 정도는 외국 콘텐츠를, 40% 정도는 한국콘텐츠를 소비하는데, 디즈니+는 한국 콘텐츠 확보나 투자 계획을 밝힌 바 없다. 업계 관계자는 “디즈니가 드라마 제작사나 지상파를 돌면서 콘텐츠 수급에 나서고 있지만 지상파가 지분투자한 웨이브나 CJ가 투자한 티빙 등 독점으로 묶여 복잡한 상황”이라며 “디즈니가 1년에 3000억원 정도 한국 콘텐츠에 투자하는 넷플릭스처럼 돈을 쓰지 않는 이상 로컬 콘텐츠 경쟁력은 차이가 날 것”이라고 평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8&aid=0004816373
모바일리서치업체 오픈서베이의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2020‘에 따르면 국내 유료 동영상 서비스 이용률에서 넷플릭스가 45.8%로 OTT 플랫폼 중 1위를 차지했다. 절반에 가까운 구독자들이 넷플릭스를 이용한 이유 중 ‘여기서만 이용할 수 있는 특정 콘텐츠가 있어서(45.3%)’란 답변이 ‘콘텐츠의 수가 많아서(61.3%)’에 이어 두번째로 많았다.
http://www.top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86634
코미디 영화 '차인표' 주연 차인표
1월 1일 넷플릭스서 190개국 공개. 실제 배우 이미지 비틀어 웃음 선사. 감독 "차인표 '밈' 다시 유행하길"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25&aid=0003064954
[단독]CJ의 ‘티빙’, 네이버 출신 CTO-CPO 영입
네이버에서 19년간 동영상 클라우드 개발했던 조성철 CTO. 라인웍스 제품 담당 이우철 CPO도 영입.
기술과 서비스 분야 핵심 인재 영입 계속할 것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8&aid=0004816268
티빙 첫 오리지널 '여고추리반' 티저 포스터…"클래스 다를 것"
티빙 첫 오리지널 ‘여고추리반’(연출 정종연)은 여고에서 벌어지는 수상한 사건과 그 속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뭉친 추리반의 활약을 담은 미스터리 어드벤처 프로그램이다. 앞서 ‘대탈출’ 시리즈를 비롯해 ‘더 지니어스’ 등 중독성 있는 장르 예능으로 수 많은 덕후들을 양산한 정종연 PD가 연출을 맡아 큰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여기에 아나운서 박지윤, 예능인 장도연, 연반인 재재, 가수 비비, 걸그룹 아이즈원 최예나가 출연을 확정 짓고 ‘여고추리반’ 동아리 멤버로 활약을 예고해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다.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018&aid=0004815970
'철인왕후' 자체 최고 시청률 또 경신…11.8% 기록
http://www.theceluv.com/article.php?aid=1609118004357955006#rs
짠한 한국형 히어로물, 어쩌다 터졌을 리 없다
경이로운 소문·보건교사 안은영 등 인기
빈틈 많은 캐릭터, ‘연대’로 문제 해결
도시 재개발·철거민 등 사회문제 다뤄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171540&code=13180000&cp=nv
MBC가 2021년 새해를 맞아 신규 예능 프로그램 전진 배치를 중심으로 한 1월 부분조정을 단행한다. MBC는 주말 예능 킬러콘텐츠를 바탕으로 프로그램 경쟁력을 평일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MBC는 공격적인 편성을 통한 평일 밤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신규 예능을 전진 배치하고 파일럿 존을 신설한다.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079&aid=0003448526
④인터넷 플랫폼, 우리 삶의 전부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