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이은의 리뷰닷 Aug 18. 2021

친환경 포장재를 걸친 그녀는
가상인간

로지(ROZY)는 연봉 130억원, 2021년 광고업계를 휩쓴 블루칩이다

| 20210818 


반얀트리 호텔에서 쉐보레 전기차, 신한라이프까지… 2021년 광고업계를 휩쓴 블루칩 가상인간 로지(ROZY). 인스타그램 팔로워 5만명에 육박하며 연봉이 130억원에 달한다는 로지는 지난 7월20일 상의 대신 스카프 한장만 걸친 사진을 올렸다.(중략) 로지는 지난해 8월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전문기업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가 MZ세대(18세~34세)가 가장 선호하는 얼굴형을 모아 3D 합성 기술로 탄생시킨 가상인간이다. (중략) 러쉬코리아에서는 가상인간 로지에게 낫랩을 협찬한 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러쉬코리아 관계자는 "로지가 낫랩 보자기 가방 사진이나 낫랩을 옷처럼 입은 사진을 올려서 깜짝 놀랐다"며 "낫랩을 활용해 친환경에 대한 의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줘 정말 감사하다"고 밝혔다. 로지가 입은 낫랩은 광고가 아닌, 그녀의 '취향' 그 자체였던 것이다.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081710135728401



카카오음, 7월 MAU 5만8천...3만3천 클럽하우스 추월

음성 기반 소셜 미디어 붐을 이끈 클럽하우스의 인기가 주춤한 사이, 카카오가 지난 6월 출시한 ‘카카오음’이 주요 오디오 소셜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카카오음은 유명 인사를 중심으로 토크쇼를 주최하는 한편, 130여 명의 카카오음 공식 인플루언서를 선발해 이들의 소셜 미디어 활동을 지원한다. 나아가 카카오음은 향후 개인 간 후원, 티켓 판매 등 수익화 모델도 적용할 계획이다.

https://zdnet.co.kr/view/?no=20210817171951


SK텔레콤이 오는 11월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하는 신설 투자법인 사명을 'SK스퀘어'(SK Square Co., Ltd.)로 확정했다. 존속법인 사명은 'SK텔레콤'으로 유지한다. SKT는 17일 이사회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의 신설회사 법인명을 확정했다. 앞서 SKT는 지난 6월 인적분할을 공식화 했으며, 유·무선통신업을 담당하는 존속회사는 'SK텔레콤', 반도체와 '뉴 ICT' 등 관련 피투자회사 지분 관리 및 신규투자 등을 목적으로 하는 신설 투자회사 'SK스퀘어'로의 분할을 예고했다. 신설 사명 스퀘어(Square)는 '광장' 또는 '제곱' 이라는 의미다. SKT는 "다양한 ICT(정보통신기술) 산업을 아우르고, 이를 기반으로 융합과 혁신을 통해 사회·주주와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 가치를 키우겠다는 비전이 담겼다"고 설명했다.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081715330921008


OTT 이어 '음원 유통' 서비스 나선 왓챠 "데이터로 문화콘텐츠 영토 확장"

박태훈 대표는 “OTT는 콘텐츠 데이터 확보 과정에서 가장 빠르게 수익화할 수 있는 서비스여서 선택한 하나의 모델일 뿐”이라며 “왓챠가 콘텐츠 데이터를 가지고 확장할 수 있는 다른 영역이 무엇일지 치열하게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1081796061


아마존(Amazon) TV를 넘보다….IMDb TV와 컴캐스트의 만남

아마존의 IMDb TV는 지난 2019년 1월 ‘Freedive’라는 이름으로 런칭했습니다. 이후 IMDb TV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최근에는 영화 TV 콘텐츠 편성을 늘리고 있습니다. 드라마 <시카고 파이어(Chicago Fire)>,<올 인 더 패밀리(All in the Family)>, <매드맨(Mad Men)>, <드래곤 길들이기(How to Train Your Dragon)> 등이 얼마전 방송된 콘텐츠입니다. 덕분에 광고 매출도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오리지널 콘텐츠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시카고PD>의 유명 프로듀서인 딕 울프(Dick Wolf)는 IMDb TV 오리지널을 만듭니다.

https://junghoon.substack.com/p/dmamazon-tv-imdb-tv-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지난 6월 월간이용자수(MAU)는 웨이브와 티빙이 각각 388만명, 334만명으로 올해 들어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업계 1위 넷플릭스가 지난 1월 895만명에서 6월 790만명까지 내리 감소할 동안 선방한 것이다. 반면 이들과 비슷하게 2019년 하반기에 서비스를 시작한 시즌은 여전히 MAU 200만명을 넘어서지 못하고 있다.

https://biz.chosun.com/it-science/ict/2021/08/17/W242OKCKSNCQBN7TKEDJLRJNGE


CJ ENM은 이번 소송의 목적은 경제적 실익보다 ‘콘텐츠 저작권 인정’에 있다며 강조하고 있다. 손해배상 청구액을 실질적 손해보다 적은 5억원으로 설정한 것도 그 취지에 따랐다는 주장이다. LG유플러스가 지난 2018년 지상파·종합편성채널과 비공식 협의를 통해 콘텐츠 이용료를 정산한 것과 달리, CJ ENM엔 관련 대가를 지불하지 않았다는 입장도 밝혔다.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5002


중소방송채널협회(이하 중소PP협회)와 24개 PP 41개 채널이 채널진입광고 적용을 추진하고 있다. 채널진입광고는 특정 시청자가 채널 변경으로 특정 채널에 진입할 때 방송프로그램이 나오기 전 6초간 시청자 맞춤형 방송광고를 노출하는 신유형 채널 광고다.

https://www.etnews.com/20210817000135


노무현재단은 알릴레오 북스를 진행하던 지난해 9월부터 IPTV에 진출하기 위한 작업에 나섰다. 지난해 11월부터 IPTV에 영상이 업로드되기 시작했다. 과거 미디어 업계에서 유행하던 '원 소스 멀티 유즈'(One source multi use) 전략을 내건 것이다. 월 소스 멀티 유즈란 한 가지 콘텐츠를 다양한 플랫폼에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현재 알릴레오 북스는 SK브로드밴드, LG U+, KT올레 등에서 VOD 검색을 통해 유료로 시청할 수 있다.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5001


SBS 새 월화드라마 '홍천기'가 글로벌 OTT 비키(VIKI) 등 해외 3개 권역에 동시 판매됐다. 17일 SBS에 따르면 '홍천기'는 PCCW의 동남아시아 지역 OTT인 비우(Viu)와 미주·유럽 중심의 글로벌OTT 비키, 그리고 일본 콘텐츠 배급사 '플랜(PLAN) K'에 판매됐다. 오는 30일 첫 방송되는 '홍천기'는 신령한 힘을 가진 여화공 '홍천기'(김유정)와 하늘의 별자리를 읽는 붉은 눈의 남자 '하람'(안효섭)이 그리는 한 폭의 판타지 로맨스 사극이다. '해를 품은 달', '성균관 스캔들' 원작자 정은궐의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을 드라마로 각색한 작품이다.

https://newsis.com/view/?id=NISX20210817_0001550507&cID=10601&pID=10600


이청아와 박규영이 넷플릭스 '셀러브리티' 주인공으로 나선다. 17일 다수의 드라마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청아와 박규영은 12부작 넷플릭스 '셀러브리티' 주인공을 맡는다. '셀러브리티'는 셀럽이라 불리는 신흥계층들과 그것이 되기를 선망한 주인공. 그들과 이 세계를 둘러싼 치열하고 소란스러운 두려움과 아프고 서러운 욕망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다.

https://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2020276


다음 달 첫 방영을 앞둔 'SNL 코리아'에 과거 군인을 비하하는 연출로 물의를 빚었던 PD가 합류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SNL 코리아' 제작사 에이스토리에 따르면, SNL 코리아는 안상휘 책임프로듀서(CP)를 필두로 유성모 PD, 권성욱 PD, 오원택 PD 등이 합류합니다. 이중 오원택 PD는 과거 tvN 예능 프로그램 '최신유행 프로그램'에서 한국전쟁 참전 용사를 비하하는 연출로 논란을 일으킨 바 있습니다.

https://www.mbn.co.kr/news/society/4576220


'거침없이 하이킥' 가족들이 다시 뭉친다. MBC 측은 17일 "'다큐 플렉스' 팀이 하반기 방송을 목표로 '거침없이 하이킥' 출연진들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MBC '다큐 플렉스'는 그동안 '뉴 논스톱', '커피 프린스 1호점', '전원일기' 등 역대 MBC 인기 드라마 출연자들의 만남을 주선해 화제를 모았다.

https://newsis.com/view/?id=NISX20210817_0001550514&cID=10601&pID=10600


카카오뱅크, 상반기 영업이익 1338억원 달성 http://naver.me/FmgSxjAO

사업확장 제동 걸린 카카오T·직방·로톡..."소비자 편익 우선" http://naver.me/55Iqs2EJ

윤곽 드러난 게임 '빅3' 전략…'인수-개발-IP' http://naver.me/5TvaLCc6

샤오미, 갤탭S7 FE '반값' 미패드5 쿠팡 통해 국내 선보인다... 전파인증 획득 http://naver.me/5xlxAt1d

‘메타버스’ 성공의 조건은?…“몰입감 높이고 핵심 콘텐츠 찾아야” http://naver.me/xL1Vu0Rg

네이버, 홍대 클럽서 인디 뮤지션 공연 온라인 생중계 http://naver.me/5IF5KS2z



매거진의 이전글 TV에 안 나오는 TV피디 작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