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콘텐츠를 쪼개 올리는 전략을 쓰고 있다
| 20230103
2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더 글로리’는 전날 기준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세계 5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30일 파트1(1∼8회)이 공개된 지 이틀 만이다. ‘더 글로리’는 총 16부작으로 파트2(9∼16회)는 3월 중에 선보인다. 국가별로 보면 한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네수엘라 등 10개 지역에서 1위에 올랐다. 홍콩, 일본, 몰디브, 오만, 아랍에미리트(UAE)에선 2위를 기록했고, 바레인, 방글라데시, 쿠웨이트, 스리랑카에서는 4위에 이름을 올렸다.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022&aid=0003770220
넷플릭스가 (더 글로리를) 파트1(총 8화)만 먼저 공개하고, 나머지 파트2(총 8화)는 3월에 공개키로 했기 때문이다. 지난해 넷플릭스가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에서 재미를 봤던 ‘반반 쪼개 보여주기’ 전략이다. (중략) 디즈니+의 경우 최민식·손석구가 주연한 기대작 ‘카지노’를 지난달 21일 시즌1의 3화까지 먼저 공개한 뒤 매주 1화씩 공개 중이다. 전형적인 ‘쪼개 보기’ 전략. 티빙은 자사 최고 흥행 드라마의 속편 ‘술꾼 도시 여자들 2′(총12화)를 지난달 9일부터 매주 2화씩 공개하고 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738218?sid=103
쿠팡플레이가 축구 해설계 레전드이자 한국 최고의 축구 전문가 한준희 해설위원을 영입했다. 쿠팡플레이는 "대한민국 축구 해설계의 전설 한준희 해설위원을 전속 영입했다"면서 "최고의 중계 퀄리티를 위해 한 위원을 전속으로 영입했다. 국내 OTT 업계 최초 전속계약으로 이번 시즌 쿠팡플레이에서만 한 위원의 생중계 해설을 만나볼 수 있다"고 2일 전했다.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311&aid=0001541743
‘제2 오징어게임’ 나올까…새해 OTT 기대작 풍성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8/0002621674?sid=103
2일 글로벌 OTT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의 데이터에 따르면, 아마존프라임비디오를 통해 글로벌에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아일랜드'(극본 오보현 연출 배종)는 지난 1일 인도네시아, 홍콩, 싱가폴, 베트남 등 22개국에서 톱10에 들었다.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5개국에선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상가폴, 캄보디아, 홍콩, 말레이시아 등 6개국에선 2위를 기록했고, 모로코, 세네갈 등에서는 5위권을 차지했다.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421&aid=0006553917
영화 '탑건: 매버릭'이 2월 2일부터 티빙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을 통해 스트리밍 된다. 3일 티빙에 따르면 '탑건: 매버릭'이 오는 2월 2일부터 '파라마운드+ 브랜드관'을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다.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전설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 역)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312&aid=0000589099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이하 SAMG엔터)는 자사의 3D 애니메이션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이 중국 OTT 론칭 하루 만에 인기 급상승 순위 1위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중국 4대 OTT 플랫폼인 ▲유쿠(Youku) ▲텐센트 ▲아이치이(IQIYI) ▲망고에서 동시 론칭된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은 공개 직후 유쿠와 아이치이에서 인기 방영 순위 및 실시간 인기 급상승 콘텐츠 순위에서 1위를 석권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119/0002672295?sid=101
1300만 케이블TV 가입자는 무료..VOD 앱 ‘오초이스’ 출시
2일 ㈜홈초이스(총괄 전윤수)는 케이블TV 가입자에게 모바일 및 OTT VOD를 제공하는 ‘오초이스(OCHOICE)’ 앱이 2023년 1월 1일에 CMB에서 첫 출시됐다고 밝혔다. (중략) 영화, 드라마, 예능, 키즈, 해외드라마, 라이프 등 전 장르 약 3만편 콘텐츠가 무료로 제공되며 최대 4개 기기까지 이용 가능하다. 기존 케이블TV에서는 구현이 어려웠던 AI 기반의 유저 맞춤형 콘텐츠 등 큐레이션도 제공된다. ‘재벌집 막내아들’, ‘나의 해방일지’, ‘사랑의 이해’, ‘결혼작사 이혼작곡’, ‘강적들’, ‘판도라’, ‘미스터 트롯’, ‘미스 트롯’, ‘우리들의 남진’ 등 드라마, 시사 예능, 트로트 예능을 포함한 JTBC, MBN, TV조선 종편작은 방송 3주 후 무료 서비스된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5398291?sid=105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가 화학적 결합에 기반한 '버추얼리 원 컴퍼니'를 추구한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2일 SK브로드밴드 본사에서 사장 취임식과 구성원 타운홀 미팅을 갖고 이 같이 밝혔다. 유 대표는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대표이사를 겸임한다. 유 대표는 “양사가 원 보디로 기민하게 시장에 대응하고 성과를 효과적으로 창출하는 등 SKT-SKB 시너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사장을 겸직하는 이유”라고 밝혔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0/0003069842?sid=105
작년 미국 빅테크 기업 ‘FAANG’(페이스북 모회사 메타, 애플,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의 시가 총액이 3조달러(약 3789조원) 이상 줄어들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일(현지 시각) 이들 빅테크 기업이 2022년 주식 시장에서 어느 때보다 저조한 성적을 냈다고 보도했다. 메타의 주가는 64%이상 폭락했고, 넷플릭스는 51% 하락해 반토막이 났다. 나머지 3개 기업도 주가가 27% 이상 떨어졌다. 대형주인 FAANG의 동반 하락으로 미국 500대 기업의 주가를 반영하는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지수도 함께 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