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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온라인 셀럽 이슈로 본 대중의 성향과 주요 시사점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최근 온라인과 미디어 공간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셀럽 이슈들을 보면서 대중의 성향 변화와 주요 시사점 10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총론]

1. 온라인 공간은 집단지성의 공간이 아닌 '집단감성'의 공간임을 다시 확인한다.


2. 인간은 진화하면서 상향평준화되고 있는데 온라인 공간은 인간의 하향평준화를 꿈꾼다.


3. 현대사회에서 평범함의 가치가 얼마나 어렵고 귀한 가치인지 재조명되고 있다.


4. 방송 영상 콘텐츠에 100% 리얼은 없다. 현장 상황, 안전, 비용, 관련 법규, 편집 등 여러 제약과 변수에 따라 통제된 리얼리티를 추구 할 뿐이다. 미끼(콘텐츠)를 던지면 대중은 그것을 문다(관심)


5. 과거 정보부족으로 인한 무지의 시대에서 이젠 정보홍수로 인한 혼돈의 시대가 되었다.


6. 과거 정보 공유 부족으로 알권리가 강조되었다면 이젠 잊혀질 권리와 함께 모를 권리도 중요하게 될 것이다.


[각론]

7. 물들어올 때 노 젓는다지만 욕심이 과하면 체한다.


8. 때론 좋아요 200개보다 싫어요 1개 때문에 훅간다.


9. 유명해질 준비가 안 된채 갑자기 유명해지면 유명세를 반드시 치룬다.


10. 대중이 만들어준 이미지는 항상 본인이 망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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