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규 Jul 03. 2018

어반테크 스타트업 모집

도시의 문제를 해결하는 어반테크 스타트업을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소식을 전합니다. 


저는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어반테크랩(UrbantechLAB)의 디렉터로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교육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창업자로 있던 시절부터 갖고 있던 문제의식을 중심으로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지원시스템은 달라져야 한다는 비젼을 갖고 파운더분들과 함께 성균관대학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다양한 대학과 기관에서 예비창업자 육성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좀 더 나은 결과를 내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스타트업이 성공하는 지원시스템을 런칭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가. 기업가정신이 문제인가. 사업계획서가 문제인가. 고객기반의 GTM이 문제인가. 지금까지 쌓아온 비젼과 미션을 중심으로 새로운 형태의 스타트업 지원 사업을 런칭합니다. 일방적이고 단타적인 교육방식에 의존하는 강의중심 방식이 아니라 스타트업의 얼리버드스테이지부터 투자단계까지 같이 갈 수 있는 문화가 살아있는 허브의 형태. 실물경제에 기반하여 기술을 기반으로 도시의 문제를 해결하는. 어반테크랩입니다.

우리는 더 나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공공의 이익추구, 기술기반의 문제해결, 비즈니스적 접근방법이 필요하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하나의 스타트업이 성공하기 위해서 기관과 기업, 선배기업가와 동료, 전문가와 멘토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많은 공헌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육성시스템은 단순한 교육방법에서 탈피하여 다양한 변화의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BMC와 린캔버스 기반으로 돌아가는 2박3일  생각도구 워크샵으로는 세상을 바꿀 수 없습니다. 우리는 해외의 어반어스 등 다양한 사례를 참고하여 서울의 도시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스타트업 허브를 시작합니다.


글로벌 어반테크 트렌드




이번 2018년 하반기를 앞두고 어반테크랩이 상암동 서울앱비지니스센터에서 런칭됩니다. 

'커넥티드컴퍼니'가 교육 및 멘토링 트랙을 담당하고, '컴퍼니B'가 투자트랙을 담당하는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창업허브를 상암에서 처음으로 시작합니다. 




서울디지털재단 서울앱비지니스센터

-마포구 상암동(디지털미디어시티역) S-Plex센터 11층 & 16층



모집공고 상세






어반테크 스타트업 지원양식 다운로드





K-스타트업 공고

https://www.k-startup.go.kr/common/announcement/announcementDetail.do


서울앱비지니스센터 공고

http://appbiz.seoul.kr/%EC%96%B4%EB%B0%98%ED%85%8C%ED%81%AC-%EC%8A%A4%ED%83%80%ED%8A%B8%EC%97%85-%EB%AA%A8%EC%A7%91-1%EC%B0%A8-%EA%B3%B5%EA%B3%A0/





매거진의 이전글 창업자가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