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10년이 사라진 날 : 2024.07.25
나의 20대가 사라졌다.
20대에 찍은 나의 사진이 모두 삭제되었다...
아이클라우드에 대한 개념은 생각하지 않고 아주 단순하게 새폰을 샀고 옛날폰에 사진이 저장되어있다고 생각하고 새폰에 있는 저장된 사진을 걍 다 지웠다.
새폰이랑 옛날폰이랑 계속 아이클라우드로 동기화되고 있는 것도 모르고,,,
당연히 옛날 폰에 사진이 남아있을거라고 생각했다,,,,진짜진짜 똥멍청이다.
부랴부랴 카카오 톡에 남자친구랑 찍은 사진만 저장했는데,,, 600장 정도다...
나의 20살~29살까지 약 10년의 사진이 전부 다 사라졌다... 진짜 싹 다...
인터넷에 '아이폰 30일 이후 복구하는 방법'을 계속 검색해서 IMYFONE?이라는 사이트를 찾아서 복구를 하려고 했지만 안된다.... 그리고 그냥 나는 이렇게 생각하기로 했다.
별볼일 없는 나의 20대를 다 잊어버리고 다시 시작하자
별볼일 없는 나의 20대
- 여드름 투성이
- 지방대잡대라서 자격지심 엄청남
- 나에 대한 애정이 없음
- 공부 못함
- 극소심 그 자체 > 음식점에서 반찬요청도 못함
- 인사도 잘안함 > 아빠가 집에 들어올때도
- 맨날 뽀루튱해있는 모습
- 마음에 들지 않는 직군에 입사
그나마 20대 제일 잘한 일 2가지
- 자발적으로 간 미국어학연수 1년
- 대학원 석사 졸업 2년
*요약하면, 20-23살까지 내가 너무너무 싫었고 도피처로 미국 1년 어학연수를 갔다옴. 취업을 했지만 내가 싫어하는 직군에 있었고 그 직군에 벗어나고 싶어 대학원을 2년 다녀서 졸업.
열심히 살았지만, 아직 정확히 내가 나아가야할 방향은 잘 모르겠다. 하지만 사라진 나의 사진첩처럼 다시 재정립하고자 한다. 사진첩이 다 사라진 김에 내 인생도 다시 시작해보는걸로!!!
그 기념으로 예전부터 쓰고 싶었던 '브런치'에 첫 글을 남겨본다.
이제 사진첩에 기록을 남기는게 아니라 '브런치','인스타','링크드인','유투브'에 기록을 남기는 걸로!!
오늘도 경험을 통해 큰 교훈을 얻었다!!!

2024.07.25.(목) 2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