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혼자 일하는 사람 Dec 12. 2022

인공지능에게 조언을 구해보았다 - ChatGPT

ChatGPT 써보셨나요? 혹시 ChatGPT가 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잠깐 소개를 하자면..

ChatGPT는 OpenAI가 개발한 자연어 처리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사용자의 입력을 받아 질의에 대한 응답을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ChatGPT는 대화형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이 모델은 다양한 상황에서 일반적인 언어로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게 학습되었습니다. ChatGPT는 GPT-3의 하위 버전으로...

라고 글을 써 달라고, 실은 ChatGPT에게 부탁했어요.

이런 글쯤이야 뭐..

ChatGPT는 간단히 말해서, 그냥 내가 원하는 걸 글로 물어보면 글로 잘 대답해주는 인공지능입니다. 진짜 대단한 점은, 그냥 글만 써주는 게 아니라 제대로 동작하는 코딩을 해주고, 번역을 해주고, 시도 쓰고 소설도 쓰고 에세이도 써준다는 거예요. 그냥 농담 따먹기 대화 수준의 인공지능이 아니라, 맥락을 파악하고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사람이 원하는 바를 들어준다는 거죠.


요즘 한 달간 매일 글쓰기 도전 중인데, 주제 정하는 게 쉽지 않아서 조언을 구해보기도 하고..

조언 감사합니다...


그냥 막 생각나는 설정으로 소설 줄거리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어요.

궁금해.. 빨리 다음 줄거리를 써주세요 작가님


1월에 치앙마이와 방콕으로 한달살이를 갈 예정이라, 이것도 한번 물어봤습니다.

여행 정보는.. 좀 더 똑똑해지면 물어보는 걸로 ㅋㅋ

태국 한달살이 추천 일정은 엉뚱한 답변을 내놨지만...ㅋㅋ


간단한 기능을 구현하는 코드도 버그 없이 잘 짜줍니다. 주석까지 친절하게 달아줘요.

그냥 어느 개발자가 쓴 기술 블로그라고 해도 믿을 듯


앞으로 어떤 세상이 올지.. 기대도 되고 살짝 두렵기도 하고 그렇네요.


여기서 직접 사용해 보세요

https://openai.com/blog/chatgpt/ 이곳이 서비스 메인 페이지입니다.

직접 사용해보려면 위 페이지 중간에 있는 TRY CHATGPT 버튼을 클릭하거나, https://chat.openai.com/로 바로 들어가서 구글 계정 등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브런치 모바일 앱에서는 바로 접속이 안 되는 것 같아요. 데스크탑 브라우저에서 접속하시거나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접속해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재밌으면서도 유익한 콘텐츠를 만들고 싶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