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빈노 Dec 13. 2021

살고 싶다 잘

211213



그리고 또 시간이 흘렀다


나는 그간

몇 권 책으로 엮어 엄마께도 전해주고

내 책장에도 꽂아두었다


가까운 몇에게 그리고 또 몇몇에게

그리고 또 지인들에게 차근차근

브런치 북 주소를 오픈하게 되었는데

덕분에 새로운 것들을 좀 깨닫고 놀라기도 했다


무심한 이들에게 서운할 일 보다야

예상 외의 장면들을 만나고 기억하게 되었는데

몇 번을 다시 읽으며 꾹꾹 누른 마음을 전해오는 이들에게 감동하지 않을 수 없고

마디마디에 고심해서 담았을 응원에 감사하지 않을 수 없었다

꼭, 잘 지내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그렇게 여전히 응원받고 위로받으며

시간이 흐르고 있다


엄마를 보러 가면

자꾸만 나는 사과를 하게 된다

오늘도 또 비슷한 약속을 하고 돌아서는 마음



더 잘 살고 싶다.

아직도 그 자리에 머물러 있는 것만 같아

내내 벗어나려 끼역끼역대다 무적의 도돌이표를 만나고 다시 되돌아가는 사이클


이제 그만 괜찮아도 괜찮을 것 같은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