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타샤 Apr 23. 2019

건강한 몸, 다시 되찾고싶다

You are what you eat

잦은 야근, 끊임 없이 늘어나는 업무량, 그로인한 새벽 쪽잠, 

불량한 식습관...

이런 생활을 반복하다 결국 건강이 나빠지기 시작했다.

어찌하여 두 차례 수술까지 받게 됐고

항생제 내성 때문인지 자가면역질환까지 생겼다. 

나는 살기위해 내 생활 습관과 식습관을 바꿔야했다.

일단 내가 정말 사랑하는 아이들과 이별해야 했는데

특히 피자, 햄버거, 떡볶이...를 끊어야 했기에 마음이 아팠다 ㅠ.ㅠ



1. 10시 전에 잠들기

2. 건강한 음식 먹기

3. 나쁜 음식 안먹기



나는 이 세가지를 먼저 실천하기로 했다. 

한 2주 정도 일찍 자고, 건강한 음식을 먹고 있는데

확실히 그 전과는 몸 상태가 다르다. 

사람 몸은 참 정직하고 단순한 것 같다.

내가 먹는 대로, 생활하는 대로 내 몸이 반응하니 신기하다.


그리고 이 기록을 브런치에 남기기로 했다.

내가 무엇을 먹고 사는지에 대한 기록. 결국 나에 대한 기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