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도리진 Oct 02. 2023

마이너 느낌의 안양 1번가가 좋다

평촌에 빼앗긴 인구를 찾아서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안양1번가에서 '그냥 혼자 놀기'를 하고 있습니다. 제목에서 밝힌 것처럼 저는 마이너 느낌이 들어서 안양1번가를 좋아합니. 물론 예전에는 엄청 휘황찬란했었지만 지금은 평촌과 범계에 직장인과 학생들을, 유동인구를 뺏겨 버린 안양 1번가입니다. 하지만 반골 기준이 다분한 저로서는 이렇게 마이너 느낌이 폴폴 나는 안양 1번가가 좋습니다.


길건너에 7그램 커피숍이 보이네요


오늘은 안양 5동에 가서 헤어컷을 하고 1번가로 나와 '샤오바오 우육면'에 가서 '우육면 + 샤오롱바오 세트'먹었습니다. 유명한 가게답게 국물이 좋았습니다.



칭따오 640ml를 거의 다 마시고 7그램으로 이동하여 커피를 마시고 있습니다.




지금 <건강의 뇌과학>을 읽고 있는데요. 행복은 우현재 상태에 만족하는 마음(자기 삶에 만족하는 마음의 상태)을 말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의 인식에 달려 있습니다.


소득, 건강, 사회적 지지, 신뢰, 관용 등이 행복의 요건이라고 하네요.


어떠신가요? 지금 행복하신가요?


저는 어제는 뇌를 많이 쓰고 오늘은 방랑을 하고 있습니다. 행복지수는 지금이 조금 높네요. 어제는 미션 수행을 계속 했었습니다. 수행자의 생활 이후'놀이와 평안함'은 참 좋네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행복 × 행복하세요.

생의 한가운데서, 삶의 허무함을 이겨내고 있는 미도리가 썼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전설의 알바? 쿠팡 이츠를 해 보았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