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영어로 통째 외우기

-the Gospel according to Mark

by 영어 참견러

김다윗, 살림, 2007-2012(13쇄)


“이 율법 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그것을 주야로 묵상하며 그 가운데 기록한 대로 다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할 것이라. 네가 형통하리라(여호수아1:8).”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만 섬기겠노라(여 24:15)”


하나님은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셨다. 모스크바 공산주의 물리학자, 장인, ‘사람이 말을 할 때 생기는 에너지 속엔 무에서 유가 되게 하는 창조의 에너지가 있다’고 함. 입에서 나온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했다고 말했다면 믿을 수 있는 사실이고, 다윈의 진화론보다 더 과학적이라고 함.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쓰인 것으로 인간들을 복되게 하심. 이는 하나님의 REVELATION이기에 일반 모든 책과는 구별됨. 1500여 년 동안 40여 명의 기록자들에 의해 쓰였지만 내용은 일치함. 말씀은 살아있어 심령을 조명하시고 영을 새롭게 하시기에 축복을 누림.


로마서를 한글로 암기한 후에 마가복음을 영어로 읽기 시작. 이는 사랑이 목적이다. 하나님의 명령이다. 지혜를 구하기 위해 기도하고 회개하고 시작. 묵상이란 ‘작은 소리로 읊조리는 것’이다. “주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의 빛이니이다(시 119:105).” “영생의 말씀이 계시매 우리가 뉘게로 가오리이까(요6:68)” 교양이나 공부, 지식을 위해 말씀을 외워서는 안 된다. 하나님의 마음을 알기 위해 읽고 외워야 한다. 그럴 때 우리를 깊은 묵상의 세계로 이끄신다. 또한, 말씀대로 살기 위해 묵상한다. 그 말씀이 우리를 이끄신다. 그래서 말씀을 외워야 한다. 아멘.


2018/9/20부터 기도하면서 시작하고자 한다. 할렐루야! 동시통역을 위해 준비시키는 주님께 감사!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하버드 영어학습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