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어 참견러 Mar 07. 2023

브랜드 미

박노성, 이가서, 2009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 브랜딩하는 과정을 통해 삶의 진정한 변화가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 ’브랜드 미 마스터‘인 저자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브랜드 미의 전략으로 먼저 목표설정의 중요성과 발견하기 위한 요소, 그리고 ARTS 목표 설정방법을 소개한다. 나를 찾아 뇌의 작동 원리와 학습 사이클, 그리고 다중 지능의 이해를 통해 나의 성공지능을 찾아주고자 한다. 그리고 성공하기 위한 태도와 키워드 만들기 등에 대한 설명을 한다. 2, 3부에서는 브랜드 미의 7가지 통찰(창조적 모방, 선택과 집중, 합리적 의심, 버림의 미학, 결정적 한칼, 준비된 우연, 공감대 형성)을 통해 다양한 사례를 설명하며 실행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부록으로 준비된 다중 지능 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공지능을 알 수 있다. 나의 검사결과를 나누자면, 자기 성찰, 인간 친화, 언어의 순으로 나온다.      

 지나치게 많은 예로 인해 어수선하고, 브랜딩이나 브랜드 미에 대한 정의가 처음에 부각되어 있지 않아 읽으면서 어려움을 겪었다. 독서 모임 리더의 책인데, 문학서를 많이 읽으신 분이라 그런지 논리력이 부족한 부분도 있다. 하지만, 뇌의 기능과 지능검사를 통한 성공지능을 찾고, 정체성과 목표를 찾으라는 충고는 나의 위치와 목표를 다시 생각하게 해주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청소년을 위한 피터 드러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