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민크루 Apr 17. 2020

호주 브리즈번에서 시작된 코로나 전쟁

격리되기 전의 기록 (1)


슬프고 안타깝게도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팬데믹 사태는 호전되지 않았고


경제적으로는

특히 여행에 관련된 업계가

가장 먼저 타격을 입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크루즈 업계에도 점점 더 반향이 커지기 시작했고,

크루즈승무원도 힘들어지기 시작했다.




2월 19일


호주 브리즈번


500여명 정도 체크인이 예정되어 있었다.


그 중 대부분의 승객은

다음 브리즈번인 3월 11일에 체크아웃하는 예약이었다.



하지만 본래 가기로 되어있던

인도네시아 및 싱가포르, 베트남, 홍콩, 중국, 한국, 일본을 갈 수가 없게 되면서

선사 측에서 항로 취소 및 변경이 있었고,


그로인해 3월 11일 브리즈번도 취소되었다.



이 날부터가 우리들에게는 코로나 팬데믹 사태로 인한

실질적인 전쟁이 시작되었다.



일반 업무와

항로 취소 및 변경에 관한

요구 사항 및 컴플레인은 물론


크루즈 취소 및 전액 환불,

체크아웃 날짜 변경,

하선 후 교통편 변경,

필요에 따라서는 숙박 시설 예약 및 변경 등


밤낮으로 승객이 끊이질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또 다시 살아 남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