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여름 May 30. 2023

n년차 직장인의 광인일기 (1)


탕비실에서 기획팀 김차장과 이과장이 속닥속닥 이야기하고 있다. 나는 정수기에서 텀블러에 물을 받는 척하며 몰래 얘기를 엿들었다.

 

"그 팀에서 아주 골칫거린가봐. 완전 또라이라는데? 전 회사에서도 유명했대. 이번엔 팀장이 가만 있지 않을 거라는..."

 

김차장이 나를 보고 하던 말을 멈춘다. 왜 말을 하다 말지?

나를 보고 흠칫 놀란 거 같았는데...

골칫거리라 했지 방금.

전 회사라고 했지 방금.

저건 내 얘기가 분명하다.

 

일전에 동기에게서 들었다.

그리고 우리 팀 10년차 과장한테도 들었다.

이 회사에는 아니 뗀 굴뚝에 연기가 난다고.

실제로 정말 말도 안되는 불륜 소문이 얼마 전에 있었다.

그런 소문에 관둔 이도 여럿이다.

내가 알기로만 여럿이니 실제로는 더욱 많을 거라 생각한다.

 

물을 뜬 다음 아무렇지 않게 다시 내 자리로 왔다.

탕비실에서 마주친 김차장과 박과장의 얼굴을 떠올렸다. 둘 다 기획팀 소속으로 유부남들이며, 기획 상무의 직속 라인이었다. 상무 라인이란 이른바 이 회사에서 출세가 보장된 라인을 뜻했다.


김차장 그 사람은 눈만 웃고 입은 웃질 않는다. 아무리 마스크를 썼다 해도 입꼬리만 삐쭉 내려가 있는 걸 내가 모를 줄 알고. 박과장은 특히 더 기분 나쁜 표정이다. 머리숱이 많이 없고 눈은 매섭다. 마스크 아래에는 몽고반점 같은 큰 점이 볼에 있다. 그의 싸늘한 눈빛이 떠오르며 갑자기 온 몸에 소름이 돋았다.

 

‘이건 나를 모함해 관두게 하려는 게 분명하다.’

 

내가 기억하기로 이 모함이 시작된 것은 2월부터였다.

지금이 4월이니 두 달 전부터다.

시작으로는 우리 팀장의 고함이 있었다.

 

“네가 봤을 때 자간 장평이 맞아 이게?”

“네 자간…장평… 맞습니다.”

“맞기는 뭐가 맞아!! 네 눈에는 이게 똑같아 보이니? 다시 고쳐와.”




n년차 직장인의 광인일기 (2) 바로가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