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manf Aug 18. 2022

38. 기독교가 타 종교와 다른 점

무수히 많은 종교가 있고 사람들의 각자의 취향이 이토록 존중되어지는 세상에서 “오직 예수님만이 답이다.”라고 한다면 반드시 이기적이 사람이라 손가락질을 받는다.


나도 손가락질하던 사람 중의 하나였다. 기독교인은 자기 신만 유일신이라 주장한다며 이기적이라 비난했었다.

나의 신앙은 7세쯤 재미로 교회에 나가 초등학교 전부터  중 1 때까지  교회를 다녔다. 신앙의 인물들을 재밌는 이야깃거리쯤으로 배웠고 노래하는 걸 좋아해 성가대에 참여했었다. 하지만 교회에서 만난 사람들에 실망해 만 38세가 되기까지 교회 근처에 가지 않았다. 자매님이라 부르는 크리스천들을 의도적으로 멀리했고 기독교인 친구의 엄마,  숙모를 통해 기독교인은 이중인격자에 자기들만 아는 이기적인 인간들의 모임이라는 생각을 강화했다. 더군다나 2018-2019년에는 선불교 사상에 빠져 모든 영상과 관련 서적을 즐겨 읽으며 매일을 보냈다.

그런데  2021년 1월 14일에 미국에서 하나님의 때에 나를 강하게 만나 주셨고 부터 그때부터 나는 매일매일 성경을 공부하며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알아가고 있다.

거의 1년 7개월 동안 매일 하나님을 만나면서 이제는 확실하게 왜 기독교가 다른 종교와는 다른지 깨닫게 되었다.


1. 예수님은 죽었다가 부활하셨다. 그래서 우리는 살아 있는 신을 믿는다.

2. 하나님의 모든 관심은 우리의 구원밖에 없다. 그의 목표도 그의 일도 모두 구원과 관련된 일 밖에 없다.

3. 하나님은 하나님과 관계가 가까운 사람들에게 직접 응답하신다.

4. 인간을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으셨다. 자율의지라는 결정권을 주셨고 하나님의 일인 창조, 생명, 구원에 인간을 동참시키신다. 종으로 지배하시는 것이 아니라 아들 삼으셔서 함께 가업에 참여시켜 주시는 것이다.

5. 가장 공의로우신 분이시기에 반드시 죄를 심판하신다.

6. 공의로우시나 우리를 너무 사랑하시기에 끊임없이 용서하시고 선지자를 보내어 벌과 재앙을 거두어 주시기 위해 노력하신다.

7. 하나님은 인간 바보이시다. 주무시지도 쉬시지도 않고 인간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모든 시간 함께 하고 싶어 하신다. 인간도 하나님과 가장 가까울 때, 평화와 사랑과 기쁨을 느낀다.

8. 인간의 구원을 위한 유일한 방법은 오직 예수님이다; 인간은 이기적이고 자기보다 더 사랑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타인은 없으며 끊임없이 남과 비교하고 죄를 짓는다. 그것도 모자라 전 시대에 걸쳐서 이기적으로 자기가 주인 되어 살아가는 방법을 교육시킨다. 사랑하기보다 경쟁을 해서 이기라고 가르친다. 이렇게 죄만 저지르는 인간의 단호한 심판은 지옥밖에 없다. 영원한 사망밖에 없다. 하지만 하나님이 인간의 몸을 입고 우리 역사 속으로 오셔서 십자가에서 못 박고 죽었다가 3일 만에 살아나심으로 이것을 믿는 자들을 구원해주시고 그 모든 죄를 예수님께 전가하고 완벽한 예수님의 죄 없는 옷을 우리에게 입혀 우리를 티끌만큼의 죄도 묻지 않은 의인으로 만들어 주셨다. 오직 우리를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하나님이라는 증거를 주신 예수님을 믿는 것만이 구원의 길이다. 이 세상 모든 좋은 방법을 고안하고 만들어 내고 아무리 착한 행동과 마음을 먹는다고 해도 다 소용없다. 남을 위해 헌신하고만 산다고, 희생하며 남을 위해 산다고 죄인이 의인이 될 수 없다. 아무리 법을 잘 지키고 착한 사람이라도 구원되지 못한다.  오직 예수님을 진정으로 믿는 것만이 구원의 방법이다.

9. 하나님은 각 사람이 필요한 모든 것을 인간 자신보다 더 정확하게 아시고 제공하신다.

10. 하나님은 내가 태어나기 전부터 나를 알았고 내가 세상에서 해야 할 목적을 주셨다. 즉, 내 존재의 이유와 목적의 해답은 오직 하나님에게 있다.

11.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는 인간의 모든 역사와 인간의 존재인 철학과 자연과학과 부모 교육과 남녀관계 등 이 세상을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모든 사실과 해답이 있다. 그래서 성경은 하나님의 진리이다. 그 어느 종교보다 인간을 이해하는 종교는 그 어디에도 없다.

12. 하나님은 종교 행위나 남을 위한 봉사보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이 선하다고 생각하신다.

13. 하나님은 우리의 노동으로부터, 고통으로부터 자유롭게 해 주신다. 우리를 고되게 하지 않으신다. 오히려 평화와 물질적으로나 정신적인 여유로움을 주신다.

14. 하나님은 좋은 부모가 없는 이들과 고아에게 진정한 부모가 되어주신다.

15.  하나님은 모든 힘, 모든 진리, 모든 곳에 계시는 창조주이시다.

16. 창조주이신 가장 강력한 왕이 주님을 믿는 자들을 양자로 삼아 그 권세를 모두 물려주신다.

17. 예수님은 우리를 종이라 하지 않고 친구라고 부르신다.

18. 인간이 흘리는 눈물을 인생을 걷는 여정에 마시는 샘물로 만들어 주신다. 절대로 눈물 한 방울도 땅에 떨어뜨려 버려지게 하지 않으신다.

19.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은 사람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이 발현되고 사람을 통해 하나님을 보게 만드셨다.

20. 인간 모두에게 골고루 하나님의 영광을 발현시킬 재능을 나누어 주셔서 인간관계 속에서 협력해 살게 해 주셨다. 관계 맺음을 중요시하신다.

매거진의 이전글 37. 해와 달과 지구의 관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