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앨런 Oct 07. 2019

넷플릭스 창립자가 자녀에게 전한 여덟 가지 성공의 법칙

마크 랜돌프가 아버지에게 듣고 자녀들에게도 가르쳐준 성공에 관한 이야기




기사를 한글로 읽고 싶어서 찾아보았는데 없길래,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대강(엉터리로) 번역해봤습니다. 영어가 한글보다 편하거나 정확한 내용이 궁금한 분은 부디 원문을 참조해주세요.




넷플릭스 공동 창립자가 아버지에게 배운 여덟 가지 성공의 법칙 (친필본 여전히 개인소장중)


넷플릭스 공동창립자 마크 랜돌프가 아버지에게 배운, 미친듯이 심플하고 그만큼 강력한 성공의 비법



모든 부모는 아이들이 성공하길 바랍니다. 근데 성공하는 방법은 되게 다양하죠. 그래서 부모마다 아이들에게 전해주려는 것들도 다릅니다.


워렌 버펫은 아이들에게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느낄 만큼 충분하지만, 동시에 그것만으로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만큼의 돈’을 주었다고 합니다.

빌 게이츠와 그의 아내 멜린다는 자녀들에게 돈을 거의 주지 않을 생각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이 알아서 제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말이죠.


넷플릭스의 공동창립자 마크 랜돌프는 대학을 갓 졸업했을 때 그의 아버지에게 메모를 하나 받았습니다. 아버지가 직접 손으로 쓴 그 목록에는 성공하기 위한 여덟 가지 지침이 적혀있었죠. 그는 나중에 이것을 자신의 아이들에게도 전해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버지께 받은 친필본은 여전히 화장실 거울 옆에 붙어있답니다.)


1. 요청받은 것보다 최소 10% 이상 더 해라.
2. 절대로 누구에게든지 네가 모르는 것에 관해 사실인 듯 말하지 마라.
3. 윗사람이든 아랫사람이든 언제나 예의를 갖추고 사려 깊게 행동해라.
4. 트집 잡거나 불평하지 마라. 건설적이고 진지하게 비평하도록 힘써라.
5. 결정하기에 필요한 사실을 파악했다면 결정을 두려워하지 마라.
6. 가능하다면 숫자로 표현해라.
7. 마음을 열어두되 끊임없이 의심해라.
8. 시간을 엄수해라.


언뜻 보면 간단하지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기대치 보다 많이 일하는 건 힘듭니다. 특히 누구도 알아주지 않을 때 그렇죠. 하지만 그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것들이 있으니까, 길게 보면 다 도움이 됩니다.


예의나 존중의 경우, 사실 윗사람에게 예의를 갖추기는 쉽습니다. 하지만 정말 존중하고 사려 깊게 대해야 하는 것은 손아랫사람입니다.


불평에 관한 것도 같습니다. 찡찡거리는 건 문제해결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상황을 어떻게 개선할지 고민하고 신경 써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시간을 잘 지키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어떤 약속이든지 늦게 도착하는 것은 매우 무례한 일입니다. 누군가를 기다리게 하는 것은 마치 당신의 시간이 그들의 시간보다 더 중요하다고 말하는 것과 같죠. 물론 그건 사실이 아니고요. 시간은 누구에게든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니까 나의 시간만큼 다른 이들의 시간을 낭비하면 안 됩니다.





쓸데없는 코멘트

*자신감은 심어주되 오만하지 않도록 하는 건가.. 근데, 그래서 얼마나 줬을까?

**태어나보니 아버지가 빌 게이츠. 근데 알고 보니 너무나 자선사업가..ㅠㅠ








- 기사 출처: inc.com

- 이미지 출처: Marc's LinkedIn feed


작가의 이전글 이왕 하는 1이라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