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크네이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크네이트 Mar 28. 2017

다행

                                                                                                                   

- 다행 -


세상은 늘 그랬다

아침이 오고 점심이 오고 저녁이 갔다

몰랐다 그냥 오고 가는줄 알았다

남과 같음이 그래야만 함인줄 알았다


세상은 늘 그랬다

봄이 오고 여름이 오고 가을이 오고 겨울이 갔다

몰랐다 그냥 오고 가는줄 알았다

인식이라는 세상을 생각하게된다


세상은 늘 그랬다

십대가 오고 이십대가 오고 삼십대가 오고 사십대가 간다

몰랐다 그냥 오고 가는줄 알았다

오고 감이 인식의 개입에 아쉬움이 뼈져리다


어제가 가고 오늘을 보낸다

오늘을 보내고 내일을 맞이한다

내일을 맞이하기에 오늘이 아쉽다

오늘이 아쉽기에 지금이 바쁘다


어제였으면

좀더 이전이였으면

조바심이 나로부터의 떨어짐이 걱정스럽다

어제였다면


내일이 아님에 허함을 다스려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여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